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전주시 자원봉사센터 ‘희망나눔 가족봉사단’ 사랑나눔 활동

  • [전북=아시아뉴스통신] 문성주 기자
  • 송고시간 2017-07-17 13:58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독거어르신 가정 환경정화 활동 및 장애우 가정 도배 봉사 활동, 사회복지 시설 무더위 삼계탕 봉사 활동
전주시자원봉사센터 ‘희망나눔 가족봉사단’ 사랑나눔 활동.(사진제공=전주시청)

전주시자원봉사센터 ‘희망나눔 가족봉사단’은 지난 15일 사)전라북도자원봉사센터 시·군자원봉사센터 지원사업으로 전주시 장애인 가정 도배봉사 활동과 사회복지시설 삼계탕 봉사 활동을 실시했다.
 
희망나눔 가족봉사단은 3개팀 30가정 100여명으로 구성되어 4월부터 매월 1회 이상 독거어르신댁 환경정리, 정리수납, 노후전기시설 교체, 사회복지시설 및 장애인시설 말벗, 음식나눔, 농작물 일손돕기, 나들이 봉사, 연합봉사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전주시자원봉사센터 ‘희망나눔 가족봉사단’ 사랑나눔 활동.(사진제공=전주시청)

 
최경민 전주시 희망나눔 가족봉사단 밝은빛 누리에팀 가족대표는 “3대가 장애인 가정에 도배 봉사를 진행하고 나니 이분들이 이전보다 나은 쾌적한 공간에서 생활 할 수 있다는 것에 대해 마음이 매우 가벼웠다”고 말했으며 “가족단위의 봉사활동을 진행하므로 핵가족화 되어가는 현대사회에 가족들 간의 소통의 장이 마련되어 매우 기뻤다.”고 말했다.
 
전주시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희망나눔 가족봉사단 활동을 통해 자원봉사 활동을 어려서부터 몸에 익힘으로서 아이들의 인성 개발과 정서 발달에 매우 도움이 될 것이며, 생활속의 자원봉사 실천의 첫 걸음이라 생각되고 전주시 자원봉사 발전을 위해서 가족봉사 단위의 봉사 활동이 활발히 이루어지기를 바란다고 한다.
 
황의옥 사단법인전주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 가족단위의 자원봉사 활동이 보다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전주시를 만들어 갈것이며 가족자원봉사 활동의 활성화를 통해 자원봉사 문화정착에 한발작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