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카드뉴스 아시아뉴스통신TV

산업은행, ’KDB 키다리 아저씨’ 17호 ‘데레사의 집’ 선정

  • 2017-07-17 20:13
  • 아시아뉴스통신=전규열 기자


산업은행은 17일. ’KDB 키다리 아저씨’ 17호 후원 대상으로 서울 은평구 응암동 ‘데레사의 집’을 선정하고, 10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산은 이동걸 회장(왼쪽에서 첫번째).(사진제공=산업은행)


산업은행은 17일.  ’KDB 키다리 아저씨’ 17호 후원 대상으로 서울 은평구 응암동 ‘데레사의 집’을 선정하고10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데레사의 집’은 현 소재지에서 38년간 부모와 함께 살지 못하는 여자아동들이 건강한 사회인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는 기관으로, 지난 2005년 재건축한 시설이 노후화로 인해 옥상에서 물이 새는 등 보수공사가 필요한 상황이다.


 


이번 후원은 산은 직원이 어린 아동들이 생활하는 동 기관의 옥상에서 물이 샌다는 소식을 접하고 ‘키다리아저씨 추천해주세요’ 게시판에 사연을 올려 지원을 결정하게 됐다.


 


산은 본점에서 열린 후원금 전달식에 참석한 ‘데레사의 집’ 신현숙 원장수녀는 “베이비박스 등을 통해 입소하는 어린 아이들을 사랑으로 키우고 있다”며, “산은의 도움으로 아이들이 좀 더 편안한 안식처에서 생활할 수 있게 되었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새로운 방식의 사회공헌활동 모델인  ’KDB 키다리 아저씨’ 후원 사업을 직접 제안했던 산은 이동걸 회장은 “‘데레사의 집’ 소식을 접하고, 요즘 비가 많이 올 때마다 걱정이 됐다”며, “복지사각지대 소외계층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이웃사랑을 실천할 것”이라고 화답했다.


 


 ’KDB 키다리 아저씨’ 후원 사업은 지난 2016년 산은이 정부나 기업의 도움 손길이 닿지 않는 복지사각지대의 소외된 이웃들을 돕기 위해 시작된 사업이다.


 


지금까지 다양한 사연의 후원 대상을 선정, 이번 지원까지 모두 17차례에 걸쳐 총1억8000만원의 따뜻한 후원금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