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평택시민축구단, 북부장애인주간보호센터 찾아 사회공헌 활동 펼쳐

  •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석구 기자
  • 송고시간 2017-07-21 15:02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평소 야외활동 어려운 장애인들 체력증진 위해 이충레포츠공원 축구장서 맞춤형 축구교실 등 열어
20일 경기 평택시를 연고로 한 평택시민축구단(구단주 이호준)은 평택 북부장애인주간보호센터(센터장 유영애)를 방문해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사회공헌활동에 나섰다.(사진제공=평택시민축구단)

경기 평택시를 연고로 한 평택시민축구단(구단주 이호준)은 20일 평택 북부장애인주간보호센터(센터장 유영애)를 방문해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사회공헌활동에 나섰다.
 
21일 축구단에 따르면 이날 행사는 선수, 사무국, 장애 당사자, 사회복지사 등 총 54명이 참여했으며 평소 야외활동이 어려운 장애인들의 체력증진을 위해 이충레포츠공원 축구장에서 맞춤형 축구교실(드리블, 패스, 미니경기)이 이뤄졌다.

 
축구교실이 끝난 이후에는 교감향상 및 사회성 향상을 위해 탁구교실, 노래교실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이후에는 선수단의 사인이 담긴 축구용품을 기증하였다.
 
유영애 북부장애인주간보호센터 관장은 “평택시민축구단의 지역사회공헌으로 장애인들이 잊지 못할 특별한 경험을 했다”며 “정기적 활동으로 이어지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호준 평택시민축구단 구단주는 “지역사회 공헌활동은 당연히 해야 할 사회적 책무라 생각한다” 며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축구단으로 만들겠다” 고 밝혔다.
 

K리그 첫 100골 돌파, K리그 첫 300경기 출장을 기록한 럭키금성 전설의 레전드 윤상철 선수가 대표이사로 있는 평택시민축구단은 현재 5승 1무 3패의 기록으로 K3 베이직리그 3위를 기록하고 있다.
 
한편 평택시민축구단의 메인 스폰서인 지스마트는 스마트글라스(투명전광유리)를 제조하는 업체로 발광다이오드(LED)와 유리의 융복합제품이다. LED의 전기전자적 특성과 일반적인 유리제품의 특성을 동시에 가지는 신소재로 다양한 건축소재로 활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