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추미애 “최병윤 도의원, 제명은 글쎄…정상 참작 해야”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김영대 기자
  • 송고시간 2017-07-21 17:14
  • 뉴스홈 > 정치
“도민이 뽑은 의원이고 예상치 못한 일…자원봉사 한다고 했으니 정상 참작해야”
21일 오전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가 충북 청주시 폭우피해 현장을 찾았다.(사진제공=더불어민주당)

자유한국당이 최악의 물난리로 수해피해를 입은 충북지역에서 외유성 연수에 나선도의원들을 제명키로 의결한 가운데 민주당은 아직까지 아무런 조치 없이 미온적인 태도를 보이자 여론의 뭇매를 맞고 있다.
                                                  
이번 해외 연수에는 자유한국당 소속의 김학철·박봉순·박한범 도의원과 더불어민주당 소속 최병윤 도의원 등 4명이 참여했다.

 
이들 의원에 대해 비난의 화살이 쏟아지자 한국당은 지난 20일 당무감사위원회를 열어 당 소속 의원들에 대한 제명을 권고했고, 21일 윤리위원회 전체회의를 열어 소속의원 3명을 모두 제명해 불과 사흘만에 일사천리로 진행했다.
 
이렇게 한국당이 예상보다 신속하게 중징계를 내린 반면 민주당은 지난 19일 충북도당이 보도자료를 통해 “스스로 회초리를 들어 해당 의원을 도당 윤리심판원에 회부해 엄중히 문책하겠다”고 밝혔으나 최 의원에 대해 아직까지 아무런 조치도 하지 않고 있다.
 
더구나 추미애 대표가 21일 오전 수해복구현장을 방문한 자리에서 “본인이 현지에서 조기 귀국하자고 다른 의원들을 설득하고, 서둘러 귀국했다. 도민에게 사과한 뒤 주민과 함께 수해복구활동을 하겠다”고 전해 왔다며 “이 점을 참작하겠다"고 말해 논란이 되고 있다.
 

한국당이 최고의 징계 수준인 ‘제명’이라는 카드를 던진 마당에 민주당이 이에 상응하는 징계를 내리지 않을 경우 그에 따른 비난의 여론은 불 보듯 뻔하기 때문이다.
 
한편 오제세 민주당 충북도당위원장은 "최 의원 징계 수위는 외부인이 과반 참여하는 윤리심판위원회가 판단할 문제"라며 "여당으로서 수해 주민을 위로하지는 못할망정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