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커피전문점, 접근성·서비스 만족도 1위 ‘스타벅스’…가격·혜택은 ‘이디야’ 선호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고유진 기자
  • 송고시간 2017-08-21 15:11
  • 뉴스홈 > 산업/경제/기업
(사진 출처 = 한국소비자원)

커피전문점 중 ‘스타벅스’가 만족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한국소비자원은 시장점유율 상위 7개 커피전문점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스타벅스의 만족도가 가장 높았으며, 커피전문점에 대한 소비자만족도가 전반적으로 2015년에 비해 높아졌다고 밝혔다.

 
소비자원이 커피전문점 이용자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매장접근성’(3.84점), ‘직원서비스’(3.83점), ‘매장이용 편리성’(3.70점) 만족도는 높은 반면, ‘가격·부가혜택’ (3.24점) 만족도는 상대적으로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매장접근성’, ‘직원서비스’, ‘맛·메뉴’, ‘서비스 호감도’에서는 스타벅스가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매장이용 편리성’ 만족도는 엔제리너스가, ‘가격·부가혜택’ 만족도는 이디야커피가 상대적으로 높았다.
 
(사진 출처 = 한국소비자원)

커피전문점의 종합만족도는 평균 3.74점으로 특히 ‘직원서비스’ 부문에서 높은 상승을 보였다. 이는 한국소비자원의 주기적인 소비자 만족도 조사를 통해 사업자들이 자체 교육을 강화하고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해 노력한 결과로 분석된다.
 

업체별로는, 엔제리너스, 탐앤탐스, 스타벅스, 할리스커피는 2015년에 비해 만족도가 상승했으며, 이디야커피의 경우 다소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은 “이번 조사결과를 사업자 간담회에서 공유했으며 사업자들은 가격·부가혜택 등 낮은 평가를 받은 항목에 대해 자체적으로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 마련 및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하여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