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구미서 '제27회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 8일 개막

  •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철희 기자
  • 송고시간 2017-09-08 09:21
  • 뉴스홈 > 스포츠
제27회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 포스터./아시아뉴스통신DB

300만 경북도민의 화합과 우정의 한마당 잔치인 '제27회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이 8일 구미시민운동장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열전에 들어간다.

경상북도와 경상북도체육회가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함께 뛰자! 경북의 힘, 함께 열자 구미의 꿈!'이란 슬로건으로 오는 10일까지 3일간 20개 종목에 시군 선수단 등 1만여 명이 참가해 기량을 겨룬다.


개회식은 8일 오후 6시에 'Yes Gumi 창을 열어라 젊은 태양이여'(식전행사), '금오! 하나된 빛으로 비상하다'(공식행사), '희망에서 변화의 바람이 불다'(식후행사) 순으로 펼쳐진다.

이날 애국가제창에는 2020년 구미에서 개최되는 '제101회 전국체육대회'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마음으로 남녀노소, 다문화가족, 장애인가족 그리고 23개 시군의 체육가족이 참여한다.

이어 인기가수 축하공연, 드론을 이용한 성화 점화, 불꽃놀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볼거리를 제공한다.


대회기간 시민운동장 주변에는 각종 체험, 홍보, 대회운영지원 부스를 설치ㆍ운영한다.

또 구미의 역사와 문화, 경제를 둘러볼 수 있도록 시민운동장에서 출발하는 관광시티투어 버스를 9~10일 양일간 운영한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동호인들이 경기를 통해 평소에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고 여가 시간에는 준비된 다양한 문화, 관광 프로그램도 즐기는 진정한 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