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카드뉴스 아시아뉴스통신TV

NH농협은행, '농업핀테크 아이디어톤' 참가자 모집

  • 2017-09-13 16:17
  •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NH농협은행은 '제2회 농업핀테크 아이디어톤' 참가자를 모집한다.(자료제공=경북농협)


NH농협은행 경북영업본부(본부장 여종균)는 농협 미래농업지원센터에서 오는 10월18일까지 '제2회 농업핀테크 아이디어톤'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농업핀테크'는 인공지능, 블록체인, 빅 데이터 등 혁신적인 핀테크 기술과 농업을 융합해 농업의 효율성과 수익성을 높이는 기술과 서비스이며, 장시간 모여 쉼 없이 아이디어를 내고 결과물을 도출하는 경진대회다.

농업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개인이나 팀을 이뤄 농업핀테크 부문(인공지능, 블록체인 등 핀테크기술과 접목) 또는 디지털농업 부문(생산·재배 등 농업혁신 모델)의 사업계획서를 공식 이메일(nhparan@daum.net 또는 nhfintech@nonghyup.com)로 제출하면 된다.

사업계획서 서식은 농협미래농업지원센터 홈페이지(nhparan.nonghyup.com)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접수 이후 서류심사를 거쳐 11월1일 본선 진출자가 선정되고, 11월17일 경기도 안성에 위치한 농협 미래농업지원센터 TED홀에서 발표평가가 진행된다.

경연을 통해 총 6개 팀에게 농협중앙회장상 등 표창과 함께 총 14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향후 사업화를 위한 후속지원도 이뤄질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협은행 핀테크사업부(02-2080-3524)와 농협 미래농업지원센터(031-659-3636)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