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카드뉴스 아시아뉴스통신TV

울산 도로명 홍보 ‘너네집 도로명주소는 뭐니?’

울산시, 평생학습박람회 기간 ‘도로명주소 홍보부스’ 운영

  • 2017-09-14 10:45
  • 아시아뉴스통신=윤서현 기자
울산 도로명의 유래와 역사를 소개하는 웹툰. (사진제공=울산시청)

울산시는 울산대공원 남문 SK광장 일대에서 개최되는 제5회 평생학습박람회(15~17일) 기간 동안 행사장에 도로명주소 홍보부스 '너네집 도로명주소는 뭐니?'를 설치해 적극 운영한다.
 
14일 울산시에 따르면 이번 홍보는 평생학습문화 확산을 목표로 하는 박람회의 취지에 맞춰 도로명주소를 제대로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스스로 학습하고 참여하는 방식의 활동으로 진행된다.

주요 활동은 교육 동영상을 시청한 후 도로명주소 퀴즈 풀기, 본인의 주소를 정확하게 적어 사랑의 엽서 보내기, 주요 간선도로의 이름으로 삼행시 짓기 등으로 이뤄진다.

미취학 어린이를 대상으로 해울이․해랑이가 그려진 도로명주소 퍼즐 맞추기도 준비돼 있다.

이번 홍보는 기존 캠페인 홍보 방식과는 달리 시민들이 스스로 학습하고 체험 활동을 선택해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체험을 통해 도로명주소 사용이 생활화가 될 수 있도록 했다.

이상업 울산시 토지정보과장은 “시와 구․군 도로명주소 담당자뿐만 아니라 도로명주소 서포터즈가 합동으로 부스 운영에 참여해 박람회를 찾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도로명주소에 대한 밀착 홍보를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너네집 도로명주소는 뭐니?’ 부스를 방문해 홍보 활동에 참여하는 시민들에게는 에코백, 황사마스크 등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