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완도군, 청렴실천 특별교육 개최

  •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최영남 기자
  • 송고시간 2017-09-19 15:56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공직자․군민 청렴 생활화와 건강한 지역문화 정착 다짐
완도군 19일 완도문화예술회관에서 공직자, 군민, 청렴옴부즈만 위원 등 500여 명을 대상으로 청렴도 향상을 위한 특별교육을 개최했다.(사진제공=완도군청)

전남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19일 오후 완도문화예술회관에서 공직자, 군민, 청렴옴부즈만 위원 등 500여 명을 대상으로 청렴도 향상을 위한 특별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청렴특별교육은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재미있는 연극을 통해 재미와 감동을 느끼며 비리행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청렴의 중요성을 인식하며 청렴마인드를 가질 수 있도록 준비했다.


또한 한국청렴운동본부 본부장으로 재직 중인 이지문 강사를 초청해 청렴의 생활화와 김영란 법 시행이후 공직자와 민간인의 청렴자세 등 청렴의식 향상을 위한 교육이 이루어졌다.

완도군은 공직기강확립과 공정한 민원처리, 관행화된 부패 행위 차단, 자율적 내부통제 시스템 운영 등 청렴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며 2017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우수한 평가가 나오도록 노력하고 있다.

한편 신우철 군수는 “이번 청렴교육으로 청탁금지법을 철저히 숙지해 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의문점이 해소됐길 바란다”며 “군민에게 봉사하는 공직자라는 생각으로 업무에 임한다면, 자연스럽게 청렴한 공직문화와 건강한 지역사회가 만들어질 것이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