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결혼정보회사 연애도결혼도, 강남점 오픈하고 커플매니저 교육 주5회로 확장

  • [아시아뉴스통신] 이민지 기자
  • 송고시간 2017-09-20 16:37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자료사진(사진제공=연애도결혼도)

결혼정보회사 연애도결혼도가 결혼과 출산문화에 새로운 변화를 주장하며 강남점을 오픈하고 커플매니저 교육을 주5회로 확장 실시한다고 밝혔다. 

연애도결혼도(대표이사 이혜연)은 강남점을 본점으로 마포와 상암까지 3개의 직영점으로 새롭게 출발했다. 전신은 연애도 결혼정보로 1년여 전 성대한 오픈식으로 업계를 긴장시키며 등장해 다양한 캠페인성 대회로 결혼과 출산 문화의 개선을 주장하며 성장해왔다. 1년여가 지난 시점에서 ‘연애만 하지 말고 결혼도 해야 한다’는 주변의 충고가 사명 ‘연애도결혼도’의 비하인드 스토리다. 


결혼정보 연애도 결혼도 이혜연 대표는 “사업 확장을 통해 회원 분들에게 보다 정확하게 편안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연애도결혼도는 강남점, 마포점, 은평점을 동시에 오픈하는데  대리점 형식이 아닌 본사 직영 체계로 R/F방식의 중앙 시스템을 사용한다. 이를 통해 보다 편리한 회원 서비스와 보다 정확한 매칭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회원 유치보다는 정확한 매칭에 전력에 주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강남점 오픈의 새 단장을 마친 연애도결혼도는 고객 서비스를 강화한다는 측면에서 기존 주2회 커플매니저 교육을 주5회로 확장 실시한다. 지속적인 CS교육과 업그레이드한 매칭 시스템의 활용능력을 배양해 매칭율을 높이는 등 회원관리에 전문성과 정성을 더한다는 내용이다. 

연애도결혼도는 1차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차별화된 매칭 시스템으로 남녀 파트너를 매칭하게 되며, 서류와 데이터 매칭으로는 한계가 있는 인간적인 성격의 이해와 접근은 커플매니저가 추가로 판단하고 분석해 최종 매칭하는 구조를 갖추고 있어 커플매니저의 역할을 강조하고 있다. 


한편 연애도 결혼도에서는 커플매니저의 교육을 전담할 새로운 인재를 영입하여 이미 한 달 전부터 교육  시스템을 구축한 상태다. 교육 담당자는 현재 배우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배우 박규현이다. 13년차 연기파 배우 박규현은 185cm에 미남형의 얼굴로 각 방송국의 드라마, CF, 영화에 다수 출연하였다. 이혜연 대표와의 인연으로 결혼정보 연애도결혼도 커플매니저 신입 및 경력자의 교육을 전담하게 됐다. 박규현 씨는 “커플 매니저분들에게 친절, 신뢰, 서비스 등 고객과 소통을 위해 필요한 CS 교육을 맡게 됐다”면서 “향후 1년 동안을 실무적인 학습을 통해 연애도결혼도를 이끌어줄 커플매니저 분들과 함께 동고동락 하는 마음으로 새로 개발한 연애도결혼도만의 체계적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무엇보다 회사 측은 결혼기피, 저출산이라는 사회적 문제 해결에 일조한다는 방침으로, 올해는 본격적으로 ‘결혼도’시킨다는 운영전략을 세우고 선남선녀의 결혼을 매칭하는 커플매니저의 직업이 가장 고귀한 직업이라는 직업 마인드를 정립해 나갈 예정이다. 

영어교육 분야와 모델, 아나운서 등 팔방미인으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이혜연 대표이사도 직접 CS강사로 나서게 된다. 이혜연 대표는 이화여대대학원에서 영어영문학을 전공했으며 영어교육 분야에서는 널리 알려진 실력파이며, 우먼센스 K-QUEEN 콘테스트, 한복모델대회, 통일아리랑 모델선발대회 등 모델선발대회에서 수상한 이력을 보유하고 있다. 지성과 미모를 두루 갖추고 각종 대규모 행사에서 MC로도 활동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단편 영화에도 캐스팅되어 연기에도 입문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