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진주혁신도시 지역민·공공기관, 깨끗한 환경조성에 '앞장'

  •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이재화 기자
  • 송고시간 2017-09-20 17:34
  • 뉴스홈 > 생활/날씨
300여명 영천강과 주변 공한지 환경정비 벌여
진주혁신도시 지역민·공공기관에서 깨끗한 환경조성을 위해 대청소에 나선 모습.(사진제공=진주시청)

진주혁신도시에 이전한 공공기관 임직원과 지역민이 함께 하는 환경정화활동을 펼쳐 눈길을 끌었다.

진주혁신도시에 이전한 14개 공공기관은 20일 오후 4시부터 진주시 충무공동 주민들과 함께 영천강과 주변 공한지 대청소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진주혁신도시를 가로지르는 영천강과 공한지 주변에서 충무공동 주민과 14개 공공기관의 임직원 등 300여명이 넘는 인원이 참가해 대대적으로 환경정화활동을 벌임으로써 이전 공공기관 임직원과 주민 간에 화합을 다지는 계기가 되서 의미를 더했다.

대청소 행사에서는 혁신도시에 이전한 모든 공공기관이 자발적으로 참여했으며, 지역 주민들과 함께 영천강변과 인근 공한지, 공원, 도로변 등에 버려져 있는 일반쓰레기를 비롯해 생활쓰레기, 영농폐기물 등을 분리하고 수거했다.

공공기관 임직원들은 “지역 주민들과 함께 더 아름답고 쾌적한 혁신도시를 만드는데 일익을 담당할 수 있게 돼 뿌듯하다”며 “지역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직접 참여하는 활동을 통해 그 역할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더 마련됐으면 하고, 앞으로도 이 같은 행사를 지속적으로 해나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 행사에는 충무공동 주민들과 한국토지주택공사, 중소기업진흥공단, 한국시설안전공단, 국방기술품질원, 한국세라믹기술원, 한국남동발전, 한국산업기술시험원,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주택관리공단, 한국저작권위원회, 중앙관세분석소, 건강보험공단 진주산청지사, 진주준법지원센터, 한국농어촌공사 진주산청지사 등 14개 기관이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