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반월보건지소,미술 & 손 태교 교실 참여자 모집

  •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신영철 기자
  • 송고시간 2017-09-20 19:22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경기 안산시 반월보건지소에서 운영하는 ‘미술 & 손 태교 교실’ 모습.(사진제공=안산시청)

경기 안산시 반월보건지소는 오는 10월 17일~26일까지 취약지역 반월동 거주 임산부를 중심으로 ‘미술 & 손 태교 교실’를 무료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하반기에 실시하는 ‘미술 & 손 태교 교실’은 상반기 이론식 강의 위주의 교육에서 탈피해 다양한 창작활동과 엄마의 사랑이 담긴 아기용품 만들기를 통해 태아와 산모의 정서적 교감을 증진시킴으로써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매주 화, 목요일 주 2회로 2주간(4회) 진행되며 내용은 색종이 꽃다발 및 스크래치 포스트 카드 만들기, 아기에게 편지쓰기 등 캘리그라피 동요 미술 태교와 방수 파우치 만들기 등 손 태교로 알차게 구성됐다.
 
참여하고자 하는 임산부는 이달 20일부터 반월보건지소로 전화(031-481-3793,3770) 및 방문 접수하면 된다.
 
보건지소 관계자는 “임신과 출산으로 인한 산후 우울증 환자가 늘어나면서 임신 시 태교를 통한 정서 함량에 도움을 주고 비슷한 시기에 분만하는 임신부들이 정보를 서로 공유하며 교육기간 동안 친구를 만드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임산부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