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낙동강하구에코센터, 제8회 겨울철새 맞이 행사 개최

  •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장서윤 기자
  • 송고시간 2017-11-15 10:58
  • 뉴스홈 > 연예/문화
아이들이 야생동물족적 비누 만들기 체험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부산시)

부산시 낙동강관리본부 낙동강하구에코센터는(본부장 최대경, 이하 센터)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낙동강하구에코센터와 을숙도 일원에서 제8회 겨울철새맞이 ‘낙동강하구! 겨울철새와 만나다’ 행사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행사는 낙동강하구 철새도래지(천연기념물 179호)를 찾아오는 겨울철새에 관한 정보 제공과 낙동강하구의 아름다움 및 생태환경보전의 중요성을 시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교육프로그램(3종) △체험프로그램(9종) △특별프로그램(2종) 등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내용으로 구성됐다.

 
교육프로그램은 △겨울철새 엿보기(18~19일 오전 10시~오후 3시, 현장접수) △새박사와 함께 하는 겨울철새 알아보기(18~19일 오후 2시~4시, 사전예약) △야생동물 진료체험(19일 오후 2시~5시, 사전예약)이 진행된다.
 
아이들이 자연물로 새를 만들고 있는 모습.(사진제공=부산시)

체험프로그램은 △ 체험부스(18~19일 오전 10시~오후 4시 30분, 현장접수)에서 고니모양 석고방향제 만들기, 짚풀공예(고니모양 과일 꾸러미 만들기), 목공예(고니 메모꽃이 만들기, 대나무 새피리 만들기), 종이제비와 종이농게 만들기, 나만의 캐릭터 열쇠고리 만들기, 야생동물 족적비누 만들기, 생물도장 책갈피 만들기, 머그컵 만들기 △을숙도 갈대길 걷기(18~19일 오전 10시 30분/오후 2시, 현장접수) △조류 모빌 만들기(19일 오전 2시~5시, 사전예약)가 진행된다.
 
특별프로그램은 △특별강좌(17일 오후 2시~4시, 현장접수) △겨울철새 먹이주기 및 야생동물 자연복귀(18일 오전 10시~오후 12시, 사전예약 또는 현장접수)가 진행된다.
 

이번 행사 기간에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무료 또는 유료로 운영되며, 프로그램 특성에 따라 참여자의 연령제한이 있을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낙동강하구에코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부산의 낙동강하구가 가지고 있는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느끼고 생태보전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생각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가족단위로 참여해 다양한 체험을 통해 즐거움도 느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낙동강하구는 바다와 민물이 만나는 기수지역으로서 민물과 바다에서 살아가는 다양한 생물들이 살고 있으며 철새들의 먹이가 풍부하여 많은 철새가 찾아오는 지역으로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중요한 지역으로 인정받는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