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신안군-교육청 도서교육발전 머리맞대

  •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 기자
  • 송고시간 2017-11-15 16:00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15일 신안교육행정협의회 개최...교육발전방안 모색
15일 신안교육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신안교육행정협의회에서 김인선 교육장이 교육현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오른쪽은 고길호 신안군수.(사진제공=신안교육청)

전남 신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인선)과 신안군(군수 고길호)은 15일 신안교육청 소회의실에서 상호 협력과 공동참여를 통해 신안 교육발전을 실현해 나가기 위한 ‘2017년 신안교육행정협의회’를 개최했다.

신안교육행정협의회는 교육지원청과 지자체 그리고 지역민과의 원활한 소통과 교육협력체계 강화, 교육환경개선, 지역교육발전을 위해 마련됐으며, 교육장과 군수가 공동의장으로 관계 공무원, 지역인사, 학교장 등 10명의 위원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2018년 신안교육청의 특색교육활동 사업 추진과 신안군의 암태면 당사도 관광자원화 사업에 따른 교육재산 사용 협조 등 교육 및 지역현안에 대한 심도 있는 협의가 이뤄졌다.

또 양 기관은 향후 재정여건 등을 고려해 보조금 지원 확대 및 교육재산 사용 허가 등을 검토하고 지속적으로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김인선 교육장은 “신안교육행정협의회의 활성화를 통해 도서지역의 교육여건 개선을 위한 지속적인 상호 협력을 모색해 신안 지역 학생들이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고길호 군수를 비롯한 관계자들에게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