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함평군 인구늘리기 추진상황 보고회 가져

  •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 기자
  • 송고시간 2017-11-16 11:58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일자리창출.출산장려정책.조례제정 등 인구감소 막아
15일 함평군은 조태용 부군수 주재로 인구늘리기 시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함평군청)

전남 함평군(군수 안병호)은 15일 저출산, 고령화에 따른 지속적인 인구감소에 대응하기 위해 조태용 부군수 주재로 실과소장 및 읍면장이 참석한 가운데 함평군 인구늘리기 시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중앙정부 인구정책 기조 설명, 실과소 및 읍면 순으로 내고장 주소갖기 추진상황 보고, 우수사례 전파 등으로 진행됐다.


여느 농촌과 마찬가지로 함평군 또한 해마다 인구가 감소하고 있다.

하지만 출생보다 사망이 두 배 이상 많은 점, 해보농공단지와 동함평산업단지를 조성하는 등 적극적인 일자리 창출 시책 덕분에 그나마 안정적이라는 평가다.

또 출산 장려정책을 꾸준히 펼치고 있어 지난해 합계출산율이 도내 11위에서 6위로 오르는 등 저출산 극복 및 출산 장려 분위기 확산을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


'함평군 인구늘리기 시책 지원조례'를 제정해 전입자 지원근거도 마련했다.

귀농귀촌 장려 등 인구유입을 적극 유도하고 군민이 동참하는 내 고장 주소 갖기 운동 등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조태용 부군수는 “인구감소는 어느 한 부서에서 해결할 수 있는 일이 아니고 전 부서의 역량결집이 중요하다”며 “군민, 공직자의 인식개선으로 인구감소 위기를 극복해 나가자”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