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한국당, “문대통령, 홍종학 임명 국민무시 행태”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윤의일 기자
  • 송고시간 2017-11-16 12:35
  • 뉴스홈 > 정치
자유한국당 정우택 원내대표가 1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윤의일기자

자유한국당은 16일, 문재인 대통령이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경과보고서 재송부를 요청한 것에 대해 “임명 강행은 오기”라고 강하게 비판하고 나섰다.

정우택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제1야당, 제2야당은 물론 언론에 도배될 정도로 부적격이라는 평을 받아온 분이 임명 강행 된다면 문 대통령이 독주와 독선을 넘어 오기 정치를 하겠다는 것"것이라고 지적했다.


정 원내대표는 “대통령이 여야 협치를 하겠다는 일말의 의지를 갖고 있는지, 야당을 진정한 국정 동반자로 생각하고 있는지 의문이 들지 않을 수 없다. 홍 후보자에 대한 임명 강행과 함께 발생하는 모든 정치적 책임은 정부·여당에 있다는 것을 분명히 밝힌다”고 했다.
이어“청문 보고서 채택 없이 임명을 강행한 장관급 인사가 기존에도 4명이나 있다. 6개월이 지나도록 초대 내각을 구성하지 못했다는 초조감에서 야당과 언론이 반대하는 후보자의 임명을 밀어붙이겠다는 것은 잘못된 판단”이라고 지적했다.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 한국당 의원들 역시 이날 “내로남불(내가 하면 로맨스, 남이 하면 불륜) 끝판왕 홍 후보자는 대통령 뒤에 숨지 말고 당장 자진사퇴 해야한다”고 사퇴론을 꺼내들었다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가 지난 10일 오전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의원들 질의에 답을 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DB

김선동 원내수석부대표는 "1년 안 인사 참사의 마지막 결정판인 것 같다"며"이렇게 가는 것은 야당을 무시하는 것이고 국회를 무시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에 "야당, 국회, 언론 무시를 넘어 이쯤 되면 국민은 안중에도 없는 국민 무시의 심각한 행태라고 말씀드리고 싶다"며. "현 정부의 위기관리능력 그리고 우리 온 국민들이 아마 이쯤 되면 크게 걱정을 많이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