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공주시, 2017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수상

  •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조문현 기자
  • 송고시간 2017-11-17 10:35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지속가능한 소통경영 활동으로 소통경쟁력 향상에 기여
공주시가 ‘2017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에서 기초자치단체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충남 공주시가 ‘2017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에서 기초자치단체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17일 시에 따르면 캐릭터(고마)를 활용한 다양하고 특색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여러 소재 발굴로 시민의 참여와 반응을 이끌어 내 인터넷소통지수(ICSI)와 소셜 소통지수(SCSI) 고객만족도 종합지수가 높다는 평가를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민선6기 출범 이후 온라인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미디어담당관실을 신설하고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온라인 매체를 활용해 주요 시정, 축제, 관광, 생활정보 등 다채로운 정보를 신속하게 전달함으로써 시민과의 소통을 위한 미디어 홍보 정책을 펼쳐왔다.

현재 공주시 블로그 누적 방문자 272만여명을 비롯해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 페이지 좋아요 10만여명 등 공주시 대표 SNS로서 그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한국인터넷소통협회(KICOA)가 주최하고 올해 10회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SNS를 포함한 디지털 기반의 소통마케팅 도구를 활용해 고객과 소통 잘하는 신뢰받는 기관의 우수사례를 발굴·확산시키기 위해 해마다 개최되고 있다.


오시덕 시장은 "이번 대상 수상과 관련해 “SNS를 통해 보다 더 쉽게 이해하고, 편하게 공감할 수 있다”며 “세대와 계층 구분 없이 감동과 재미를 함께 나눌 수 있는 소통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