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제445회 서부경남 5개 시·군 10개정 친선궁도대회

  •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이재화 기자
  • 송고시간 2017-11-17 11:02
  • 뉴스홈 > 스포츠
궁도대회 경기 모습./아시아뉴스통신DB

경남 진주시궁도협회 영봉정(사두 한기정)이 주최·주관하고 서부경남 10개정이 후원한 ‘제445회 서부경남 5개 시·군 10개정 친선궁도대회’가 17일 오전 이반성면 소재의 영봉정에서 250여명의 궁사와 내빈들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된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선수들은 개인전과 단체전으로 나누어 열띤 경기를 펼치며 경기 결과에 따라 개인전 1, 2, 3등과 단체전 1, 2, 3등에게 각각 시상이 이루어진다.


이날 참가자들은 승패를 떠나 즐겁게 경기에 임하여 서로 화합하고 결속을 다지는 친선 도모의 장이 펼쳐진다.

진주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동호인 간에 친선을 다지고 화합하며 시민들의 건강도 지키는 뜻깊은 대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대회 개최 지원과 체육 인프라 구축에 노력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52년 전통을 가진 이번 대회는 우리 민족의 얼과 혼이 담긴 전통무예인 궁도를 널리 알리고 시?군 동호인 간의 결속을 다지기 위해 지난 1965년 5월 사천에서 처음 시작 돼 진주, 사천, 통영, 고성, 남해 5개 시군의 10개 정(남강정, 창림정, 영봉정, 덕수정, 람덕정, 관덕정, 와룡정, 열무정, 철성정, 금해정)이 매월 순회하며 개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