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평택시, 2017년 제2차 안전도시실무위원회 '개최'

  •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석구 기자
  • 송고시간 2017-11-17 14:50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16일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평택경찰, 평택교육청 및 지역단체.대학교수 등 함께
16일 경기 평택시(시장 황은성)는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2017년 제2차 안전도시실무위원회 및 손상통계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평택시청)

경기 평택시(시장 황은성)는 16일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2017년 제2차 안전도시실무위원회 및 손상통계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17일 시에 따르면 이날 회의에는 평택경찰서, 평택교육지원청을 비롯한 유관기관 및 지역단체.대학교수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주요내용으로는 안전도시실무위원회 위원들에 대하여 박남수 협성대학교 교수의‘평택시 지역사회 손상통계 용역’에 대한 최종보고 및 김기예 교수의‘안전도시 사업 관리 방법’강의를 통해 안전도시 평택을 만들기 위한 유기적인 안전협력체계를 강화했다.   
 
또한 다음해 국제안전도시 공인을 위한 추진일정 및 안전증진 프로그램 변경사항 설명 등으로 위원들의 사업추진 공감대를 형성했다.
 
시 관계자는 “평택이 2018년에 국제안전도시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안전도시실무위원회에 소속된 기관.단체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구성원 모두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며“시민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국제적 기준의 안전도시를 위해 적극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