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김성태 “전 수석 사퇴, 전병헌 제물로 칼부림 나서려는 수순”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윤의일 기자
  • 송고시간 2017-11-17 15:04
  • 뉴스홈 > 정치
자유한국당 정치보복대책특위 위원장 김성태 의원(서울 강서을)./아시아뉴스통신DB

전병헌 청와대 정무수석이 16일 한국e스포츠협회의 자금 유용 의혹 사건과 관련해 검찰의 소환 조사를 앞둔 전병헌 청와대 정무수석이 16일 문재인 대통령에게 사의 표명을 했다

정 전 정무 수석은 "저는 오늘 대통령님께 사의를 표명했다"며. "길지 않은 시간동안이지만 정무수석으로서 대통령님 보좌하는데 최선 다해왔고 다하려 했지만, 결과적으로 누 끼치게 돼 참으로 참담한 심정이라고" 밝혔다.


이에 자유한국당 정치보복대책특위 위원장 김성태 의원(서울 강서을)은 “전병헌을 제물로 야당에 대한 대대적인 칼부림에 나서려는 수순”이라고 꼬집었다.
 
한국e스포츠협회의 자금 유용 의혹 사건과 관련해 검찰의 소환 조사를 앞둔 전병헌 청와대 정무수석이 16일 문재인 대통령에게 사의 표명을 했다. 춘추관에서 사퇴 기자회견 하고있다./아시아뉴스통신=윤의일기자

김 의원은 “댓글공작 혐의로 김관진 전 장관을 구속하고, 남재준·이병호·이병기 전 국정원장들을 싹쓸이하듯 줄줄이 구속하려는 것으로도 모자라 야당 중진의원을 압수수색하는 등 야권을 겨냥해 전방위적으로 대대적인 사정(司正)에 나서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의원은 “문재인 정권은 적폐를 청산한다고 하면서도, 김대중-노무현 특활비 의혹이나 권양숙 불법자금 같은 묵은 적폐에 대해서는 애써 모른 체하고, 문준용 특혜채용 같은 현실 적폐에 대해서도 모르쇠로 외면하고 있다”며 “이것이 바로 적폐청산과 정치보복을 가름하는 기준”이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적폐청산을 빙자한 사정정국의 본질은 야당탄압과 정치보복”이라며 “청와대 왕수석을 걸고 넘어지는 전형적인 보여주기식 정치쇼는 결국 야당에 칼바람을 예고하는 기획된 메시지”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하지만 이 같은 제살 도려내기 제스처나 사전 정지작업도 정권의 정치보복을 정당화하거나 여론을 동원하는 기제가 될 수는 없다”면서 “그래봐야 굳은 살 벗겨내는 정도 가지고 제살 깎았다고 엄살 피우는 일은 없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