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몰디브관광청, 게코 디지털과 양해각서 체결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유지현 기자
  • 송고시간 2018-01-03 13:40
  • 뉴스홈 > 국제
독립형 응용 애플리케이션과 관련한 휴양지 프로모션 개발 협력
몰디브관광청-게코 디지털 양해각서 체결식.(사진제공=몰디브관광청)

몰디브관광청은 인도네시아 멀티미디어 전문기업 게코 디지털(GECKO DIGITAL)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몰디브관광청 본사에서 열린 체결식에서는 하리스 모함마드(Haris Mohamed) 몰디브관광청 경영이사와 제임스 사우스(James South) 게코 디지털 CEO 겸 설립자가 대표로 서명했다.


게코 디지털은 인도네시아 최고의 멀티미디어 제공업체로 최고 품질의 HD360 VR(가상현실) 기기, VR투어, 프로모션 영상, 광고 등 크리에이티브 콘텐츠를 개발해 웹 기반의 마케팅을 제공하는 업체다.

양해각서에 따르면 게코 디지털은 독립형 응용 애플리케이션과 관련한 휴양지 프로모션을 개발하게 된다. 또한 공식적인 휴양지 홍보를 위해 VR및 360도 사진 기술에 기반해 몰디브관광청 공식 사이트의 개편이 이뤄진다.

게코 디지털에 의해 개발된 이 컨텐츠는 VR 기술을 통해 방문자 경험을 높이고, 몰디브관광청이 참여하는 이벤트와 박람회에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소프트웨어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 및 지원을 제공한다.      


이번 협력을 통해 몰디브 방문객에게 가상 현실 체험을 제공함으로써 세계 최고 휴양지 몰디브를 디지털 분야에 있어서도 최고 수준으로 끌어 올리고 관광지로 홍보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