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허닭, 닭가슴살 부문 2년 연속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수상

  • [아시아뉴스통신] 박여울 기자
  • 송고시간 2018-01-17 10:33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허닭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수상 사진.(사진제공=허닭)

허닭은 지난 16일 서울 삼성동 리베라 호텔에서 열린 ‘2018 소비자만족지수’ 식품(닭가슴살) 부문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는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인식의 실질적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만족지수로, 심사위원과 소비자가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뽑아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한 결과를 반영한 수치다.


허닭은 2010년 론칭했으며 온라인 농축산 식품 유통업계에서 닭가슴살 전문 브랜드로 차별화에 성공해 안정적으로 성장해 왔다. 특히 허경환 대표의 신뢰성 있는 이미지를 통해 가치를 높여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키웠다.

HACCP인증을 받은 제조시설에서 100% 국내산 닭가슴살만 사용해 만들어 만들고 있으며 나트륨과 화학첨가물은 최소화했다. 뿐만 아니라 단백질 함량을 높이고자 닭가슴살 원육 함량을 최대화 하면서도 퍽퍽하지 않고 부드러운 맛은 살린 점이 특징이다.

실제로 허닭은 공식 온라인몰을 비롯해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등 다양한 유통 채널에서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으며, 고객서비스 만족도, 인지도, 판매량 등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다. 최근 이커머스 쿠팡의 로켓배송 식품 카테고리 간편 닭가슴살 부문 랭킹 순위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허닭 관계자는 "대중화된 닭가슴살 시장에서 단순히 저렴한 닭가슴살만이 아닌 제품의 다양화와 고품질의 닭가슴살을 선보이고자 심혈을 기울이고 있으며, 그 결과 두터운 고객층을 보유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고 직접 뽑은 상이기에 더욱 영광"이라며 "소비자들이 2년 연속으로 선택해 주신만큼 앞으로도 소비자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지속적인 연구로 더욱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하겠다"고 소감을 덧붙였다.

한편, 허닭은 온라인에서 거둔 성과를 기반으로 세븐일레븐 편의점 입점 등 오프라인 시장까지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