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주)올스웰 ‘주거용 환기정화 시스템과 실외놀이터 미세먼지 안전 공간기술’ 선보여!

  • [아시아뉴스통신] 이미내 기자
  • 송고시간 2018-01-19 10:33
  • 뉴스홈 > 산업/경제/기업
올스웰 ‘실외놀이터 미세먼지 안전 공간기술’ 선보여!(사진출처=올스웰)

(주)올스웰은 최근의 미세먼지에 대한 문제와 관련하여, 지난 2017년 주거용 환기/정화 시스템과 실외놀이터에서의 미세먼지 안전 공간 기술개발에 성공했으며, 2018년 1분기부터 완성된 기술을 적용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올스웰은 지난해 상반기 주거용 환기/정화시스템의 출시를 진행하고, 표준화와 생산설비, 디자인 등의 보완이 지속적으로 이어졌으며, 특히 실외 놀이터 등의 공간에 대한 미세먼지 안전 공간 기술 개발 등을 진행해 왔다고 설명했다.

 
산업공기개선 전문기업인 (주)올스웰에서 선보이는 시스템 등은 기존의 미세먼지와 관련한 기술적인 미비점등을 보완하였으며, 주거용 시스템의 경우는 일상적인 가동으로 실내 공간내의 초미세먼지를 99% 까지 제거가 가능한 시스템이며, 월 전기료도 2천원 미만이어서 상당히 반응이 좋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다만, 기존의 주거건물 내에 설치하는 시스템이다 보니 인테리어적인 측면을 고려해야 되기 때문에, 이 부분의 보완과 완성도를 갖추어서 2018년 1분기에 출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 실내 공기 개선 시스템의 경우 지난해 창업진흥원을 통한 지원 사업으로 확정이 되었으며, 소비자 시장반응 결과도 상당히 좋았기 때문에, 유통 및 설치 네트워크가 확보가 되면, B2C 시장에 빠르게 적용될 것이라고 올스웰 측은 밝혔다.
 

이와 더불어 국내 한 대형건설사와 협업으로 진행되고 있는 실외놀이터의 미세먼지 안전 공간 기술 개발도 2018년 새롭게 선을 보인다고 전했다. 그동안 미세먼지와 관련해서는 실내공간을 대상으로만 이루어졌으나, 지난해 실외 놀이터나 산책로 등에 적용하는 기술을 개발하였으며, 올해 1분기에 실생활에 적용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올스웰 측은 지난해 초에 대형 공장 및 플랜트 용접 야드에 적용하는 에어젯 기술을 이용한 환기시스템을 개발 및 적용한바 있다. 이러한 세계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실내공간과 실외 놀이터에 적용되는 것이며, 미세먼지가 많은 실외공간을 청정한 실외 공간으로 만드는 기술의 완성을 통해서 다양한 분야에 적용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올스웰은 주거용과 실외공간에 대한 미세먼지 안전 공간 구현 기술과 관련하여 3건의 특허를 출원하였으며, 관련 사업의 가속화를 위한 자금을 확보하기 위하여 지난해 제3자 유상증자를 통해서 전문 인력과 자금력을 확보했다.
 
강연수 대표는 “이미 미세먼지는 우리의 생활에서 많은 문제를 야기 시키고 있지만, 그에 대한 명확한 솔루션은 없다. 그래도 실내와 놀이터에서라도 마음 놓고, 우리의 아이들이 지낼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라며, 올스웰의 가치와 사명을 좀 더 확대하고 실천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설명했다.
 
국내의 경우 미세먼지 제거를 위해서 공기청정기 등의 단일기기를 많이 사용하지만, 궁극적인 문제는 시스템을 통한 환기와 정화를 통해서만 해결이 된다고 강연수 대표는 최근 개발한 기술력은 세계적인 기술력이라고 자신 있게 밝혔다.

2018년 상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일상생활 공간의 개선에도 적극적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는 (주)올스웰의 행보와 새로운 실내 환기/정화 시스템의 진출 소식에 고급주택가나 대형 아파트들 관리센터에서는 관심이 커져가고 있다.
 
한편, 올스웰은 ‘인간의 행복한 환경개선 사업’을 핵심가치로 삼으며, 적극적으로 기술개발과 제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산업시설의 미세먼지 저감 장치를 통한 일하기 좋은 기업 환경 만들기’ 캠페인을 진행하며 인기 개그우먼 장효인, 금메달리스트 김동성, 개그맨 최형만 등을 홍보대사로 발탁하고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