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권영찬 교수, ‘중·장년을 위한 재취업 성공! 인생이모작’ 4060여러분 화이팅 하세요!

  • [아시아뉴스통신] 이미내 기자
  • 송고시간 2018-01-19 10:33
  • 뉴스홈 > 연예/문화
강연을 진행하고 있는 권영찬 교수(사진출처=권영찬닷컴)

최근 방송활동과 함께 다양한 기업과 공기업, 지자체 현장에서 행복재테크 강연을 진행하고 있는 개그맨 출신 권영찬 교수가 양평에 위치한 강연전문기관인 보보스펜션에서 ‘중, 장년을 위한 재취업 성공! 인생이모작’ 강연에 초대를 받아 ‘도전정신과 재취업’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이날 진행된 강연은 지역의 한 노사발전재단에서 주최한 강연으로 진행이 되었으며 ‘중·장년층 맞춤형 재취업 설명회’로 진행되었다. 이날 진행된 강연에서는 중, 장년층 맞춤형 재취업 설명회를 위한 다양한 정보가 제공되었다.

 
이날 특별강사로 초대를 받은 개그맨 출신의 권영찬 교수는 ‘도전정신과 인생이모작 성공’이란 주제를 가지고 90분간 강연을 진행하며, 4060의 중·장년층들로부터 기립박수를 받았다. 권 교수는 이날 강연에서 30대 후반에 잘 나가던 연예인에서 사업가에서 억울한 사건으로 삶의 나락으로 떨어진 계기를 상세하게 전했다.
 
그리고 먹고 살기 위해서 연예인이 아닌 작은 기업의 마케팅담당을 하면서, 제2의 인생에 도전장을 내민 계기를 솔직하게 털어 놓으며 공감대를 형성했다. 때로는 자신이 원해서 제2의 인생을 주도적으로 살기도 하지만, 여러 주변 환경요인인 ‘명예퇴직’이나 ‘퇴출’로 인해서 제2의 삶을 수동적으로 살아야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강연에서 권영찬 교수는 ‘당신이 기적의 주인공입니다’란 주제로 4060세대의 자존감을 올릴 수 있는 노하우에 대해서 강연을 진행했다. 또 자신의 삶을 견인할 수 있는 다양한 동기부여 방법과 긍정적인 리더십 셀프코칭에 대한 내용을 전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권영찬 교수는 작은 기업의 마케팅 담당에서 시작해서, 현재는 홈쇼핑과 기업의 마케팅 전문가로 활동하며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제2의 취업이나 제2의 창업에서는 ‘두려움 없이 새로운 마음으로 도전하라!’는 마인드를 주문했다.
 
그리고 현재 자신이 활용하고 있는 다양한 마케팅 툴에 대해서 강연을 진행하며 셀프마케팅에 대한 내용을 전했다. 또한, 이호선 교수, 김동성 금메달리스트를 발굴해서 무명강사에서 스타강사로 발전하게 된 계기를 전하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개그맨 권영찬은 자신만의 셀프마케팅 노하우를 전하며, 자신이 홈쇼핑에서 진행하며 2018년도 현재 홈쇼핑 단독 매출 700억 원을 올린 기능성 쓰레기통 매직캔과 매출 400억 원을 올린 쿠셔니 폼블럭에 대한 마케팅 노하우를 공유했다.
 
그리고 이번 강연에 참여한 각자의 인생 스토리와 다짐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며 컨설팅과 함께 맞춤형 재취업컨설팅을 진행했다. 권영찬은 이날 마지막 멘트와 함께 새롭게 시작하는 인생, 활짝 웃으며 새롭게 맞이하자고 제안했다, 그리고 이어서 창업, 재취업의 달인이 되라고 응원하며 참석자들을 향해 큰절을 올리며 기립 박수를 받았다.
 
권영찬은 한국직업방송tv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인 ‘랭킹쇼 잡 위클리’의 주말 MC를 맡았으며, YTN 4060 당신의 전성기에서 ‘인생이모작, 재취업’ 성공을 위한 상담코칭을 진행하며 큰 사랑을 받은바 있다.
 
권영찬은 이날 강연에서 간단한 상담심리 이론을 활용해서 4060세대에도 ‘내가 하는 노력에 따라서 노후가 달라진다.’는 내용을 주제로 행복재테크 강연을 진행했다. 100세 시대를 바라보고 살아가는 요즘 40대는 청소년이요! 50대는 청년이요! 60대는 삶의 원숙기요! 70대는 행복을 바라 볼 수 있는 희망을 가져볼 세대라고 지칭했다.
 
스타강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권 교수는 지난 2005년의 억울한 사건으로 겪은 37일의 구치소 생활과 지난 2007년 있었던 세트장 붕괴사고로 6개월간의 병원생활을 소개하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활짝 웃을 수밖에 없는 자신의 삶에 대한 이야기를 전하며 큰 공감대를 형성했다.
 
권 교수는 “불행은 끝이 아니라 또 다른 행복의 시작이다!”라고 이야기한다. “한 번의 실패는 행복의 시작이요! 두 번의 실패는 또 다른 행복의 시작이다!”라고 생각하고 그때마다 웃을 수 있는 여유를 갖기 위해서 노력한다고 털어놨다.

한편, 권영찬 교수는 최근 EBS 특별강좌를 통해서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들과 취업준비생을 위한 희망의 강연을 전하며 큰 감동을 전했다. 권영찬 교수는 연세대학교 상담코칭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지난 2015년부터 서울문화예술대학교에서 상담코칭심리학과의 교수를 맡고 있다.
 
현재는 국민대학교에서 문화심리사회학 마지막 박사과정을 밟으며, 사회적, 문화적인 환경이 개인에게 미치는 다양한 심리적인 변화에 대한 박사과정을 밟으며, 행복재테크 상담코칭센터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