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풍기원룸협회, 2년 연속 동양대에 인재양성장학금 1000만원 기탁

  •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채봉완 기자
  • 송고시간 2018-01-19 15:17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지난 18일 동양대 총장실에서 열린 장학금 기탁식에서 김정숙(오른쪽 두번째) 풍기원룸협회장이 최성해 동양대 총장에게 인재양성장학금 1000만원을 기탁한 뒤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동양대학교)

경북 풍기원룸협회(회장 김정숙)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동양대(총장 최성해)에 인재양성장학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19일 동양대에 따르면 18일 대학 총장실에서 풍기원룸협회 인재양성장학금 기탁식을 열었다.


기탁식에는 최성해 총장과 대학본부 보직교수, 풍기원룸협회 김정숙 회장과 박재순 총무, 기관단체 관계자 10여명, 김창준 풍기읍발전협의회장과 조강기 풍기읍장, 전영탁 영주시의원이 참석했다.

영주시 풍기읍 동양대 본교캠퍼스 인근에서 원룸을 운영하는 대표 70여명으로 구성된 풍기원룸협회는 지난 2015년 동양대의 북서울캠퍼스 일부 이전에 대해 지역경제 침체를 이유로 심한 반대를 하기도 했다.

하지만 동양대가 명문대학으로 발전해야만 지역도 함께 발전할 수 있다는데 인식을 같이 했다.


지난 2016년 풍기원룸협회는 '학생들을 친자식처럼 보살피기 운동'을 펼치며 장학회를 결성하고 동양대에 매년 1000만원의 인재양성장학금 기탁을 약속했다.

지난해 1월 1000만원 기탁을 시작으로 올해 2회째 장학금을 기탁했다.

풍기원룸협회는 지난해부터 동양대 학위수여식과 입학식 행사장에서 학생들을 축하하고 학부모를 따뜻하게 맞이하는 일일찻집 봉사활동도 하고 있으며, 2018 동양대 시무식에도 지역민들과 함께 참석해 인재양성과 지역발전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김정숙 풍기원룸협회 회장은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이 찾아와서 감사하다는 말을 전할 때 큰 감동과 보람을 느꼈다"며 "약소한 금액이지만 학생들이 공부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앞으로도 동양대 발전을 위해 지역민의 일원으로 더욱 노력하고 협력하겠다"고 했다.

최성해 총장은 "지역 분들의 고귀한 뜻을 받들어 아름다운 대학을 만들고 더 훌륭한 인재를 양성해서 보내주신 사랑과 정성에 보답하겠다"며 "교육과 연구, 사회봉사가 대학 설립 목적인만큼 동양대는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하겠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