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곱이 가득 구로구 오류동 숨은 맛집, 먹자촌 황소곱창

  • [아시아뉴스통신] 김정수 기자
  • 송고시간 2018-01-19 16:31
  • 뉴스홈 > 산업/경제/기업
(사진제공=황소곱창)

서울 구로구 오류동에 위치한 작은 곱창집이 있다. 지하철 1호선 오류동역 3번출구로 빠져나와 대로변으로 나오면 골목에 상가들이 위치한 작은 시장이 보인다.

1968년에 건립된 구로구에 위치한 재래시장인 오류시장이다. 한때 재개발로 그 규모가 많이 축소되었고, 현재도 진행 중이지만, 점점 개발이 완료되며 다시 활기를 찾아가는 곳이기도 하다. 아무래도 잘 알려지지 않은 곳이기에 오류동역 인근에는 프랜차이즈 보다는 오랫동안 한자리를 지켜온 터줏대감 같은 음식점이 많이 위치 해있다.


시장 주변으로 골목에 위치한 작은 식당들이 옛 추억을 불러 일으키는 곳이기도 하다.

이 곳에 위치한 황소곱창은 우수한 품질, 저렴한 가격으로 이미 오래 전부터 단골손님들로부터 알려져 있는 곱창 맛집이다.

작은 규모의 식당이지만 양질의 재료와 정갈한 손맛, 저렴한 가격으로 아는 사람만 가는 맛집중 하나이기도 하다.


속이 가득 곱이 꽉 찬 곱창을 좀처럼 만나보기 힘든 요즘, 곱창 마니아들에게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또 양질의 곱창으로 끓여 나오는 곱창전골 역시 단골들에게 잘 알려진 메뉴이다.

 작은 시장 골목에 숨은 맛집, 그 맛이 오랫동안 유지되기를 바라는 마음에 손님이 직접 홍보를 해주는 곳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