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카드뉴스 아시아뉴스통신TV

도로 환경개선을 위한 지방도 정비 219억 투자

  • 2018-01-23 16:32
  • 아시아뉴스통신=차영진 기자
도로 환경개선을 위한 지방도 정비 219억 투자. (사진제공=제주도청)


제주특별자치도는 2018년 구국도 5개노선, 지방도 11개노선의 도로 침수, 포장도 파손 및 교통불편 등 도로이용 불편 최소화를 위한 구국도 및 지방도 도로유지보수 사업 추진계획을 밝혔다.

주요사업으로는 도로침수 예방 및 가로등, 가드레일 등 도로부속시설 정비를 위한 '배수 및 기타보수사업'에 L=10km․111억원, 노후된 포장도로 보수를 위한 '구국도 등 덧씌우기 사업'에 L=62km․79억원, 퇴색된 도로 차선도색 및 고휘도 우천형 차선도색 등을 위한 '구국도 등 차선도색 사업'에 L=115km․29억원 등 총 219억을 투입하여 도민불편사항을 해소해 나갈 계획이다.
 
도는 도로 안전시설 사업등에 대하여 3월까지 실시설계를 완료하여 공사를 발주할 계획에 있으며 '구국도 등 덧씌우기 사업' 및 '구국도 등 차선도색 사업'은 올해 2월중 사업대상지를 조사 완료하여 설계 및 공사를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사업을 추진하면서 공사에 따른 주민불편 최소화에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상반기내에 사업을 발주함과 동시에 사업비를 조기 집행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제주특별자치도에서는 구국도 및 지방도에 도로침수 및 교통불편 등 민원이 발생하는 곳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정비를 시행하여 도로를 이용함에 있어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