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Global News

'강원도-DMZ Peace Train Music Festival' MOU 체결

  • 2018-02-07 16:44
  • 아시아뉴스통신=박신웅 기자
강원도와 DMZ Peace Train Music Festival 조직위원회는 오는 8일 'DMZ Peace Train Music Festival'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

협약은 양 기관이 한반도의 평화적 통일을 기원하고 전 세계에 평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분단의 상징인 DMZ 인근에서 뮤직 페스티벌을 개최하는 것에 공감하고 이에 필요한 사항들에 대해 상호 협력하는 것을 주요내용으로 하고 있다.

'DMZ Peace Train Music Festival'은 6월 중 3박 4일 동안 개최할 예정이다.

첫날은 평화와 음악을 주제로 한 국제심포지엄이 둘째날은 세계 음악네트워크를 활용한 각국 라이징스타의 쇼케이스 공연을 셋째 넷째 날부터는 2개의 무대를 중심으로 영국, 캐나다, 호주 등 해외 유명 밴드와 국내 최정상급 가수 등 30여팀이 공연을 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DMZ Peace Train Music Festival'에는 북한 유명  공연단과 음악인도 초청할 예정이다.

강원도 관계자는 "이번 협약이 음악을 통해 한반도에서 평화의 시대를 여는 하나의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북핵 위기와 사드배치 등 동아시아의 긴장관계가 지속되는 현 상황에서 평화통일에 대한 강원도의 의지를 전 세계에 잘 전달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 행사를 적극 발굴해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