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페루 국가 홍보관 ‘카사 페루’ 오프닝 행사 성료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유지현 기자
  • 송고시간 2018-02-09 13:47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페루 국가 홍보관 '카사 페루(CASA PERU)’ 오프닝 행사 모습.(사진제공=페루관광청)

페루관광청은 페루가 8일 강원 강릉시 교동 말나눔터공원에서 페루 국가 홍보관 ‘카사 페루(CASA PERU)’ 오프닝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평창 동계올림픽을 맞아 강릉을 찾을 국내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여행지로서의 페루와 수퍼푸드부터 알파카까지 페루를 대표하는 다양한 식품과 섬유 등을 소개하고자 기획됐다.


8일 현장에는 다울 마투테 메히아(H.E. Daúl Matute – Mejía) 주한 페루대사, 최명희 강릉시장을 비롯해 페루와 강릉시의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다울 마투테 메히아 주한 페루대사는 “’카사 페루’는 페루에서 개최된 주요 국제 행사에서만 총 3회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바로 이 ‘카사 페루’가 해외에서 진행되는 첫 사례다. 이 첫 시작이 50년 전 외교관계를 수립하고 오늘 날 포괄적 전략 동반자 관계를 맺으며, 자유무역협정 (FTA)를 체결한 우호국인 한국에서 진행된다는 것이 참으로 자랑스럽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최명희 강릉시장은 “고대 잉카 문명의 발상지이며, 찬란한 역사를 지닌 페루 국가홍보관 ‘카사 페루’ 개관을 진심으로 축하 드린다“며 “이곳 홍보관을 통해서 우리 시민들이 페루 문화에 보다 친숙해지고 페루 역시 우리 시에서 준비한 다양한 문화행사를 두루 체험하시길 바란다”며 축하 인사를 전했다.


페루 국가 홍보관은 오는 25일까지 휴일 없이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상시 운영된다. 이 곳 방문객은 페루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음악, 커피, 수퍼푸드, 알파카 제품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