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권영찬 교수 ‘긍정심리로 배우는 내 연봉 3배 올리기 십계명’ 부산롯데호텔에서 강연

  • [아시아뉴스통신] 이미내 기자
  • 송고시간 2018-02-12 10:38
  • 뉴스홈 > 연예/문화
강연을 진행하고 있는 권영찬 교수(사진출처=권영찬닷컴)

방송 MC로 행복재테크 스타강사로 바쁜 일정을 소화해내고 있는 개그맨 출신 권영찬 교수가 지난 9일 부산 롯데호텔에서 진행한 풀무원로하스 ‘2018 HA 연도대상 시상식’에 초대를 받아 ‘2018 긍정심리로 배우는 내 연봉 3배 올리기 십계명’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이날 권영찬 교수의 강연은 지난 8일 양재동 L타워에서 ‘2018 HA VISION FESTIVAL’ 풀무원로하스 강연에 이어서, 부산 롯데호텔에서 오후 3시부터 2차로 진행이 되었다.

 
이날 부산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강연은 오후 3시부터 시작해서 60분간 진행이 되었으며, 참석한 풀무원로하스 부산, 영남, 대구의 HA 직급자 2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이 되었다.
 
‘2018 긍정심리로 배우는 내 연봉 3배 올리기 십계명’, ‘2018 변화와 혁신을 통한 연봉 3배 올리기 십계명’, ‘당신은 풀무원로하스의 예비 수석지부장’, ‘2018 당신이 기적의 주인공입니다!’란 주제로 강연이 진행되었으며 기립박수를 받았다.
 
권영찬 교수는 이날 부주제로 ‘2018년 당신의 꿈을 꾸고 행동하고 실천하세요!’, ‘여성들이여! 당신의 행복한 삶에 도전하세요!’, ‘여자가 일어나면 집이 흥한다!’라는 내용으로 심리학을 토대로 하는 다양한 인문학강연을 진행하면서 강연장을 웃음바다로 만드는 행복재테크 강연을 진행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권 교수가 강조하는 ‘변화와 혁신! 연봉 올리기 10계명’의 첫 번째는 ‘내가 하는 일에 자부심’을 느끼라는 것이다. 내가 하는 일에 자부심을 느낄 때, 계약이 성사 되지 않을 때도 행복함을 느끼고 계속 도전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변화와 혁신! 연봉 올리기 10계명’의 두 번째 계명은 ‘내가 행복해야 고객도 행복하다’는 것이다. ‘고객을 위한 절대 서비스’는 절대로 성공할 수 없다.
 
‘나의 행복’, ‘나의 미래’를 위해서는 반드시 고객이 존재해야한다. 그렇기에 ‘내가 먼저 웃을 수 있는 행복한 사람’이 된다면, ‘영업의 달인’, ‘계약의 달인’이 되는 것은 굉장히 ‘쉬운 일이다’라고 주장했다.
 
권영찬 교수는 이날 ‘회복탄력성과 자존감의 관계’를 설명하며, 회복탄력성은 마음의 근육과도 같아서 긍정적인 마음으로 나의 일을 사랑하고 제대로 된 영업방법을 쓴다면 매출의 신장과 함께 연봉은 자동적으로 올라가기 마련이라고 강조했다.
 
권영찬 교수는 현재 홈쇼핑에서 마이더스 손, 매진남으로 불리며 지난 5년간 기능성 쓰레기통 홈쇼핑 매출 700억 원을 올렸으며, DIY 폼블럭 매출을 2년간 400억 원을 달성했다. 그리고 현재 스타강사로 억대 이상의 연봉을 받으며, 스타강사 제조기로도 활동하고 있다.
 
권 교수는 이호선 교수와 김동성 금메달리스트, 앤디황(황인식) 교수, 박혜영 부동산 스타강사, 승무원 출신 박사 1호인 이향정 교수, 함성일 경매 부동산재테크 강사 등을 직접 발굴해 내서 스타강사로 만들어 내며, 스타강사 사관학교로 잘 알려진 권영찬닷컴의 대표도 함께 맡고 있다.
 
이날 강연에서 권 교수는 풀무원로하스 HA 500여명을 대상으로 ‘2018년 자신의 영화에 주연 배우로써의 행복과 성공을 누릴 수 있는 기본자세’에 대한 내용을 전했다.
 
권영찬 교수는 지난 2009년부터 스타강사로 주목을 받으며, 보험설계사, 자동차 딜러, 영업사원들을 대상으로 ‘내 연봉 3배 올리기 십계명’, ‘동기부여’, ‘행복한 비즈니스맨의 삶?’, ‘당신의 영화에 주인공이 되세요!’ 등을 주제로 ‘동기부여’ 분야에서의 최고의 스타강사로 통하고 있다.
 
권영찬 교수는 이날 강연에서 “승무원인 아내와 함께 두 아이를 양육하다 보니, 한 달의 반은 주부의 삶을 살게 되다보니 여러분이 일하면서 고민하는 애환을 많이 생각하게 된다.”고 전하며 풀무원로하스의 HA 여성 직급자들을 대상으로 공감대의 시간을 먼저 가졌다.
 
그리고 연봉이 많던 작든 간에 백세시대를 앞두고 있는 현실에서의 ‘맞벌이의 소중함’과 ‘일하는 여성의 도전은 아름다움 그 자체’라고 참석자들을 향한 지지와 후원의 메시지를 아끼지 않았다.
 
권 교수는 이날 “2018년 상반기 크게 웃어라! 그러다 보면 2018년 12월 말일에는 크게 웃지 않겠냐?”고 웃음의 미학에 대해서 강조하는 유머스피치에 대한 강연과 함께 동기부여에 대한 내용을 전달했다.
 
그리고 이날 강연에서 ‘2018년 당신이 기적의 주인공입니다!’, ‘고객과 부하 직원들의 눈높이를 맞춰라’, ‘상품을 팔지 말고 고객들에게 자신의 브랜드를 판매하라!’, ‘직원 관리 노하우 소통 코칭’이란 주제를 가지고 행복재테크 강연을 진행했다.
 
지난 2009~2010년 박지성 선수의 국내총괄 마케팅 이사와 2009~2012년 대종상영화제의 총괄 마케팅 이사, 1999~2005년 한경희 스팀청소기 홈쇼핑 총괄 마케팅을 맡은 권 씨는 이날 강연에서 ‘여성으로서 행복을 누릴 권리, 일하는 행복에 대한 노하우’를 외치며, ‘당신이 바로 제2의 박지성 선수다’라는 동기를 부여했다. 
 
개그맨 출신으로 행복재테크 스타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권영찬 교수는 연세대학교 상담코칭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권 교수는 현재 서울문화예술대학교 상담코칭심리학과의 교수로 활동하면서 연예인들과 스포츠 선수들의 심리, 상담, 코칭전문가 양성을 위해서 앞장서고 있다.
 
현재 국민대학교 문화심리사회학 박사과정 마지막 학기를 밟으며 ‘동서사상 특징연구’, ‘문화연구방법론’, ‘문화심리학’에 대한 박사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연예인 자살을 예방하기 위해서 ‘연예인 자살 예방 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한편, 권영찬 교수는 삼성증권과 함께 ‘노후를 위한 행복재테크’ 강연을 진행한 바 있으며 현재 ‘행복재테크 상담코칭 연구소’를 설립하고 다양한 행복재테크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교보생명, 신한생명, KB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삼성생명, 삼성화재 등에서 자기계발, 소통의 리더십, 직장인 스트레스 해결 방법 등 다양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