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전남개발공사 블라인드 채용 우수 기관 선정

  •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 기자
  • 송고시간 2018-02-13 15:41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63개 전국지방공사 中 유일...청년구직자에게 편견없는 균등기회 제공
13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개최된 ‘제15회 지방공기업의 날’ 행사에서 ‘블라인드 채용 우수 기관’ 선정에 따른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윤주식 경영본부장(왼쪽 세번째)이 김부겸 장관으로 부터 직접 수상했다. (사진제공=전남개발공사)

전남개발공사는 편견 없는 채용을 위한 직무능력 중심의 채용제도 개선을 추진해 지방공사 중 유일하게 ‘블라인드 채용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전남개발공사는 이에따라 13일 개최된 ‘제 15회 지방공기업 날 행사’에서 ‘블라인드 채용 우수기관’ 선정에 따른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정부는 지난해 7월부터 모든 공공기관과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입사지원서나 면접에서 출신지·가족관계·신체조건·학력 등 편견이 개입될 수 있는 사항은 공개되지 않도록 하는 블라인드 채용 도입을 진행해왔다.

고용노동부, 기획재정부, 교육부, 행정안전부 등 정부 부처 4 곳은 지난해 11월 '편견 없는 채용·블라인드 채용 공공기관·지방공기업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열었다.

총 44곳이 응모해 각 기관의 다양한 블라인드채용 사례 보고를 통해 우수기관을 선정했다.


선정된 우수기관은 지방공기업으로는 전남개발공사(지방공사), 서대문구 도시관리공단(지방공단), 공공기관은 한국토지주택공사 등 10개 기관이다.

전남개발공사는 지난 2016년부터 채용절차 및 직무기술서를 사전공개하고, 지원자 전원에게 필기전형 응시기회 부여, 직무능력 심층검증을 위한 3단계 심층면접 등 블라인드채용을 앞장서 도입해 청년 구직자에게 편견 없는 균등기회를 제공해 왔다.

한편 전남개발공사는 현재 ‘2018년 정규직원 채용’을 진행 중에 있으며, 토목(2명), 전기(2명), 건축(1명), 법률(1명), 경영(1명, 장애인) 총 7명을 오는 5월에 채용할 예정이다.

접수는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방문 및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채용관련 자세한 사항은 전남개발공사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인사총무부(061-280-0633)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