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안성농기센터, 전통장류 활용 가공기술과정 교육생 '모집'

  •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석구 기자
  • 송고시간 2018-02-14 10:27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13일부터 내달 2일까지… 토마토된장덮밥만들기, 막장담그기, 마늘고추장담그기, 장가르기 등
13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경기 안성시농업기술센터(이하 농기센터)는 전통장류 활용 가공기술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사진은 지난해 교육 모습.(사진제공=안성시청)

경기 안성시농업기술센터(이하 농기센터)는 13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전통장류 활용 가공기술과정 교육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14일 농기센터에 따르면 교육기간은 다음달 6일부터 오는 4월 24일까지 매주 화요일(오후 1시30분부터 오후 5시) 6회에 걸쳐 전통장 이론 및 실습, 생활 속의 녹색운동 실천, 전통장을 활용한 실습 등이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맛있는 부엌 대표 고은정 강사를 초빙해 진행되며 장담그기, 토마토된장덮밥만들기, 막장담그기, 마늘고추장담그기, 장가르기 등의 실습이 진행된다.
 
우리전통발효식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만들기 어렵게만 여기던 전통장에 쉽게 접근해 가정에서 실용화 될 수 있도록 하는 취지로 만들어진 이번 교육은 농업인을 비롯한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다.
 
배수옥 생활자원 팀장은 “우리전통장이 얼마나 건강한 식품인지 가족의 건강과 특히 자라나는 세대에게 우리의 전통장을 섭취하게해 건강을 지키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 ”며 “전통장의 6차 산업도 중요하지만 우리 전통 한식문화를 잊지 않고 계승하려는 노력의 절실하다”고 알렸다.
 

안성시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교육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프로그램 일정을 확인할 수 있으며 선착순 25명만 접수 받는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안성시농업기술센터 농업지원과 생활자원팀(031-678-3061~3) 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