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카드뉴스 아시아뉴스통신TV

광양시, 아동․여성친화도시 비전 선포식 개최

  • 2018-02-14 12:57
  • 아시아뉴스통신=조용호 기자
광양시는 아동친화도시 인증과 여성친화도시 지정을 기념하는 선포식을 다음달 22일오후 1시 50분 광양읍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선포식은 지난해 12월 여성가족부로부터 여성친화도시 지정을 받은 데 이어, 지난 1월 전라남도에서는 최초로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로부터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받은데 따른 아동․여성친화도시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광양시립국악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유공기관 표창, 경과보고, 서대원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사무총장의 인증서 전달, 영상 상영, 비전 선포 축하 세리머니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 아동·여성친화도시 추진배경과 경과, 국가정책, 앞으로의 추진 방향 등도 함께 소개한다.

특히, 이날 축하 세리모니에서는 아동비전으로 ‘아동이 행복한 미래를 꿈꾸는 희망찬 도시 광양’, 여성비전으로 ‘성평등으로 만드는 미래 성장도시 광양’을 선포한다.

이를 통해 누구나 안전하고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한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동참을 이끌어 나갈 계획이다.

정현복 광양시장은 “아동·여성친화도시 인증과 지정이 끝이 아니라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만큼 명실상부한 ‘아동과 여성이 살기 좋은 행복도시’라는 이미지를 새롭게 구축해 나가겠다”며, “아동‧여성친화도시 조성의 본격적으로 알리는 행사인 만큼 이번 비전 선포식에 아동과 청소년, 여성단체를 비롯한 많은 시민이 함께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