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안산미디어라이브러리, 봄맞이 영어독서프로그램 풍성

  •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신영철 기자
  • 송고시간 2018-02-14 15:18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오는 3월부터 경기 안산미디어라이브러리는 영어에 관심 있는 시민을 위한 상반기 영어독서진흥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사진제공=안산시청)

경기 안산미디어라이브러리는 오는 3월부터 영어에 관심 있는 시민을 위한 상반기 영어독서진흥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유아부터 성인을 대상으로 영어독서를 기반으로 하는 유아?초등학생 프로그램과 영어교육 및 올바른 독서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 영어독서지도사 양성과정, 직장인을 위한 야간 프로그램 등 다양하게 준비됐다.

 
‘Reading with Phonics/Starter’와 ‘Step-up Reading I, II’는 유아?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안산미디어라이브러리의 대표적인 영어독서프로그램으로 개관 이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으며, 강좌는 각각 오는 3월 7일~4월 25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3시~5시, 3월 8일~4월 26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4시~6시, 8회 과정으로 운영된다.

‘직장인 영어회화’ 강좌는 직장인을 위해 야간에 운영하는 초급 영어회화 수업으로 다양한 주제로 진행되는 실용적인 대화표현으로 쉽게 생활영어를 공부할 수 있도록 마련됐으며, 강좌는 오는 3월 8일~4월 26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7시~9시, 8회 과정으로 운영된다.
 
‘영어독서지도사 양성 과정’은 영?유아 및 초등학생들에게 영어에 대한 이해를 넓혀주고, 책읽기 습관을 길러줄 전문적인 교수 방법을 교육하는 프로그램이다.
 

영어독서지도사는 초등학교 방과후 수업이나 어린이집 등 여러 곳에서 수업을 할 수 있고, 이를 통한 재취업 기회도 잡을 수 있다.

이번 과정은 오는 3월 7일~4월 25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3시간동안 12회에 걸쳐 진행된다.
 
수강생들은 이번 과정을 통해 영어교육이론, 영어스토리텔링 기법, 수업지도안 작성법 등을 배우게 된다. 
 
이에 80% 이상 수업에 참여하고 필기 및 실기시험에 합격하면 영어독서지도사자격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과정 이수 후에는 안산미디어라이브러리에서 1년간 영어동화 스토리텔링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해야 한다.
 
프로그램 접수는 오는 19일(월) 오전 10시부터 안산미디어라이브러리 홈페이지(lib.iansan.net)문화강좌에서 선착순으로 접수 받는다.
 
이번 상반기 영어독서진흥 프로그램 수강료는 무료이며 교재 및 재료비는 수강생 본인 부담이다.

우호덕 중앙도서관장은 “다양한 영어독서진흥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을 위한 평생학습공간으로 도서관이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산미디어라이브러리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안산미디어라이브러리(031-481-389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