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카드뉴스 아시아뉴스통신TV

안산단원署, 설맞이 청소년 장학금 전달로 이웃사랑 실천

  • 2018-02-14 15:45
  • 아시아뉴스통신=신영철 기자
13일 경기 안산단원경찰서는 경찰서 2층 1회의실에서 고등학생 2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사진제공=안산단원경찰서)

경기 안산단원경찰서(서장 심헌규)는 13일 경찰서 2층 1회의실에서 고등학생 2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달식은 경찰서장을 비롯해 과장 3명, 생활안전협의회 이만종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이날 장학금 수여는 관내에 거주하는 학생 중 모범적인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경찰, 협력단체, 주민들로부터 추천을 받아 선발했다.

장학금을 수상한 변모(2학년) 학생은 “경찰서에서 장학금을 받는다고해 무척 놀랍기도 하고 기뻤다며 앞으로 저의 꿈을 향해 더욱 열심히 공부하겠다”고 말해 참석자들로부터 박수를 받았다.
 
또 평소 후원활동을 해온 오모(여, 신길동 거주)씨는 “장학금 전달뿐만 아니라 경찰서 견학, 진로청취상담도 해주셔서 너무 감사하다. 아이들이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늘 곁에서 힘써주는 경찰에 감사하다”며 인사를 전했다.
 
한편 심헌규 경찰서장은 “설 명절을 맞아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성실히 학업을 이어가는 고등학생들이 대견하다. 안산단원경찰서는 학생들이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폭력 등을 근절할 것이며 항상 주민에 곁에서 함께 하겠으며 더욱 더 안전하고 살기 좋은 안산단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