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안산시 시민소통ㆍ정책자문위원회 설 맞이 자원봉사 펼쳐

  •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신영철 기자
  • 송고시간 2018-02-14 19:09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제종길 안산시장 부부 동참, 노인복지시설에서 무병장수 기원
14일 경기 안산시 시민소통 · 정책자문위원회가 민족최대 설을 맞아 노인 복지시설‘카네이션하우스’를 적격 방문해 자원봉사 활동을 펼쳤다.(사진제공=안산시청)

경기 안산시 시민소통 · 정책자문위원회(위원장 제종길 안산시장, 이하 위원회)가 14일 민족최대 설을 맞아 노인 복지시설 ‘카네이션하우스’를 적격 방문해 자원봉사 활동을 펼쳤다.

이번 자원봉사는 위원회 산하 주민복지분과(분과장 최성우 단원구노인복지관장)에서 주관한 것으로 특히 제종길 안산시장 부부가 함께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14일 경기 안산시 시민소통·정책자문위원회가 민족최대 설을 맞아 노인 복지시설 카네이션하우스’를 적격 방문해 자원봉사 활동을 펼친 가운데 제종길 안산시장이 노인들에게 직접 떡국 상차림을 하고있는 모습.(사진제공=안산시청)

제종길 시장은 만둣국으로 점심을 함께하면서 “노인들의 건강과 행복은 시장의 책무이자 보람”이라며 참석자 모두에게 일일이 안부를 묻고 건강을 당부했다.

또 제시장은 식사 후에도 주민복지분과 소속 이은미 위원(안산국악원 원장)의 민요 공연과 윷놀이로 민족최대의 설 명절을 맞아 노인들과 함께 흥을 즐기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14일 주민복지분과 소속 이은미 위원(안산국악원 원장)과 단원, 제종길 안산시장.임미정 여사가 민족최대 설을 맞아 노인 복지시설 카네이션하우스’를 적격 방문해 자원봉사 활동을 펼친후 무병장수 하시고 새해복많이 받기를 기원하며 공연을 펼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안산국악원)

한편, 카네이션하우스는 생계가 어려운 독거노인들에게 일자리와 여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노인복지시설로 단원구 선부동에 위치해 있으며 현재 단원구노인복지관에서 위탁 운영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