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한국소공인연합회, 부산 '슈 플레이스'에서 설명회 개최

  • [울산=아시아뉴스통신] 윤요섭 기자
  • 송고시간 2018-03-02 11:42
  • 뉴스홈 > 산업/경제/기업
소공인신협 설립과 소공인특화보험 및 연금상품 추진 계획 밝혀 
한국소공인연합회,부산지역 소공인 경제 살리기 범천동 ‘슈 플레이스(SHOE PLACE)’ 설명회 현장.( 사진=윤요섭 기자) 

한국소공인연합회(회장 박동희)는 과거 신발산업의 중심지로 신발, 가죽, 가방 등 소공인 제조업체가 밀집해 있던 부산 진구 범천동에 세워진 '슈 플레이스(SHOE PLACE)' 에서 설명회를 1일 개최했다.

부산지역 소공인 경제를 살리기 위한 의미 있는 첫 번째 지역 설명회를 개최하고, 소공인을 위한 신협 설립과 소공인특화보험 및 연금상품 추진계획 등을 소개했다고 밝혔다. 


슈 플레이스 설명회에는 부산지역 신발 소공인 다수가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소외받기 쉬운 현장전문가인 소공인들이 살아야 산업의 근간을 이룬다는 긍정적인 마인드가 사회적으로 확대되도록 한국소공인연합회가 앞장설 것을 다짐하는 자리였다,

박동희 회장은 "소공인의 자립을 위한 생태계 조성은 범국가적으로 지원을 아끼지 말아야 하며, 현장 중심의 과학자일 수 있는 소공인들의 비즈니스 안정화를 위해 자금조달의 규제 문턱을 낮춰야 한다" 고 밝히고, "소공인을 위한 금융지원 범주를 세분화시켜 원스톱으로 소공인들의 평생가치 차원에서 정책을 세우고, 집행해가고 전문적으로 리드해가는 것이 필요한 시점" 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한국소공인연합회는 설명회 자리에서 소공인특화보험 상품과 관련 소공인들의 노후를 보장하고, 안정적인 미래 생활을 위해 소공인연금상품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부산 지점장에 복상규 부일LAST 대표를 선임했다.


한국소공인연합회 박동희 회장을 비롯한 부산지역 신발 소공인 대표들이 참석한 이날 설명회에서 소공인특화보험을 제안한 석호길 부회장은 "이번 부산지역 소공인들과의 업무제휴를 통해 자칫 소외될 수 있는 소공인 회원들에게 안정적인 노후자산 마련을 위한 기회가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동희 회장은 "우리나라 경제발전을 위해 노력한 소공인들과 어려움을 함께하고 이들을 대변하기 위해 한국소공인연합회를 만들었다" 면서 "특히, 소공인들이 금융지원 혜택을 받지 못해 어려움을 많이 느껴 신협설립을 추진 중이며, 은퇴 이후 노후의 안정적인 생활을 보장하기 위해 소공인특화보험을 추진하게 되었다" 며, "부산지역 소공인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고 말했다.

부산지점장에 선임된 복상규 대표는 "이전까지 금융상품에 소공인을 위한 특화된 상품이 없었는데, 소공인을 위한 보험과 연금은 굉장히 좋은 것 같다"면서, "앞으로 소공인을 위한 맞춤형 보험이나 연금 상품 등이 많이 나와 혜택을 많이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소공인특화보험센터의 운영을 맡은 석호길 부회장은 "소공인특화보험과 신협은 100만 소공인들에게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금융" 이라고 설명하면서 "보험 및 투자상품 등 다양하고 특화된 맞춤상품을 마련해 소상공인들에게 힘이 되는 금융으로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부산지역 소공인들에게 우선적으로 소공인 연금상품을 제공하게 됐으며, 추후 지역별 소공인협회와도 순차적으로 포괄적 업무제휴를 맺을 예정" 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