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Global News

함안군, 오는 23일까지 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 공모

  • 2018-03-14 17:57
  • 아시아뉴스통신=최일생 기자
지난해 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 활동 모습.(사진제공=함안군청)

경남 함안군은 자원봉사에 참여하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2018년 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 공모 사업’ 신청을 오는 23일까지 접수한다.


이번 사업은 지속성과 파급효과가 높은 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을 발굴·지원함으로써 민간중심의 자율적 봉사활동을 장려코자 군이 자원봉사단체에 활동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 대상은 10인 이상의 회원을 둔 단체로서, 함안군 자원봉사센터에 등록된 자원봉사단체 또는 관내 중·고교 자원봉사 동아리이며, 전년도 선정 단체는 제외된다.


심사결과 5개 단체를 선정해, 단체별 100만 원의 재료비와 활동비를 지원한다. 심사결과는 오는 4월 중에 발표할 예정이며, 선정 단체는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 단체별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신청은 오는 23일까지 공모신청서, 사업계획서, 단체소개서 등의 제출서류를 갖춰 함안군자원봉사센터(가야읍 함안대로 518)로 우편 또는 방문접수하거나 이메일(vthaman@korea.com)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www.haman.go.kr) 또는 함안군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vt.haman.go.kr)에서 확인하거나 행복나눔과 복지정책담당(055-580-2454)과 함안군자원봉사센터(055-580-2458)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지난해 군에서는 ‘알록달록 풍선아트’, ‘찾아가는 동화극단’, ‘꿈을 담은 인행을 dream니다’, ‘커피찌꺼기 up]cycling, 그리고 봉사’, ‘초록향기 만들고, 나누고’ 등 5개 자원봉사 프로그램이 선정돼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한 바 있다.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