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오다리, 휜다리 지방이식으로 콤플렉스 해결 가능

  • [아시아뉴스통신] 김정수 기자
  • 송고시간 2018-03-14 18:25
  • 뉴스홈 > 산업/경제/기업
자료사진.(사진제공=제이에스미의원)

휜다리나 오다리 같은 경우에는 콤플렉스로 작용하는 경우가 많아서 다리를 가리기 위해서 스키니진이나 미니스커트를 피하게 된다.

물론 콤플렉스를 보완하기 위해서 자신에게 맞는 스타일을 찾는건 좋지만 다리를 교정하지 않고 놔두는 경우에는 신체 전체의 불균형을 야기할 수 있기 때문에 교정을 해 주는게 좋다.


오다리는 무릎이 안쪽으로 휘어져서 무릎 사이 간격이 벌어지는 다리를 말하는데, 절골술을 통해서 교정을 해야 되는 경우에는 부작용에 대한 부담 및 회복기간에 대한 부담, 비용적인 부담 등 다양한 부담이 있어 고민하게 된다. 이제 휜다리교정은 지방이식으로도 편하게 할 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콤플렉스를 벗어나 예쁜 다리라인을 연출할 수 있다.

일반적인 오다리, 휜다리 교정으로는 절골술과 물리치료방식이 있으나 실제로 치료를 해보면 절골술은 과잉적인 치료가 되고 물리치료나 운동요법으로는 휜다리교정을 하기 위해서는 몇 년간 시간이 걸린다.

이러한 경우에는 지방이식, 지방흡입, 근육축소 등의 방법을 통해서 교정을 할 수 있다. 절골술이 가지고 있는 부작용의 위험성을 낮추면서 빠른 회복이 가능하고 몇 년을 할애해야 하는 물리치료의 단점을 보완한 방법으로 단기간에 휜다리를 교정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다리가 휘어있는 경우는 검사를 해보면 무릎 아랫부분 종아리 안쪽이 패어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 부분에 지방이식을 해주면서 다리라인이 전체적으로 곧아 보이게 개선할 수 있다. 해가 갈수록 오다리가 조금씩 심해지는데 종아리의 무게 중심이 밖으로 쏠리는 현상이 심해지기 때문이다. 종아리 안쪽에 이식된 지방은 다리를 시각적으로 곧아 보이게 만들어 주면서 종아리 밖으로 쏠린 무게 중심을 종아리 안쪽으로 잡아주어 교정이 된다.

평소 자세 습관에 의해서 다리가 휘게 되는데 좌식생활, 나쁜자세, 보행습관 등 바르지 못한 자세들이 지속되는 경우에는 다리가 휠뿐 아니라 전체적인 체형이 삐뚤어지면서 관절염, 골반불균형, 하체비만 등으로 발전할 수 있다.

외관상 다리가 O자인경우, X자인 경우나 다리가 벌어져 보이는 경우, 다리라인 굴곡이 심하게 나타나고 모양이 비대칭인 경우, 다리모양이 휘어 보이는 경우에는 교정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교정방법은 허벅지 외측의 지방을 흡입하여 비어있는 무릎아래 종아리 안쪽 부분으로 지방을 이식해주면서 매끈한 다리를 위하여 종아리 외측 부위의 지방 제거와 근육 축소가 함께 이루어 지기도한다. 제이에스미의원 이제성 원장은 "지방이식으로 하는 휜다리 교정은 신속한 교정 효과를 볼 수 있으나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통해서 진행해야 부작용의 위험이 줄어들며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