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Global News

햇살론 대상자, 신청 자격이 가능한 조건은 어떻게?

  • 2018-03-15 00:00
  • 아시아뉴스통신=김재영 기자
▲(사진출처=픽사베이)


서민금융의 대표적인 햇살론은 직종과 관계없이 급여내역이 3개월 이상이고 신용등급 6~10등급 연 소득 3천만 원 미만이라면 대상자에 해당된다. 사업운영자금, 생계자금, 대환 자금등 정부가 지원하는 햇살론은 무료상담 신청을 통해서 전문가와 상담이 가능하며, 해당 신청서류들도 알려주기 때문에 대상자 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만약 햇살론을 신청했는데 부결이 될 경우로는 신용불량, 무직자 및 직장 급여 받은 기간이 3개월 미만인 자, 소득증빙이 어려운 자, 사행성 거래 내역이 많은자, 햇살론을 이미 이용하고 있는 자, 최근 3개월 이내 30일 이상 장기연체 기록이 있는 자에 해당 된다면 신청이 어렵다.
 
저신용 저소득으로 인해 금리가 높은 대부업체보다는 어렵지 않게 이용 가능하며, 정부 지원상품으로써 신용 보증재단에서 보증하고 취급하는 기관으로는 저축은행을 비롯하여 농협, 수협, 신협, 새마을금고가 있다.
각 기관별로 조금씩의 내용이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직접 상담을 통해서 자신에게 유리한 햇살론 신청 기관을 선택한다.
 
햇살론 대출은 자영업자와 근로자 대상을 기준으로 최고 5천만 원까지 연 10% 이내의 금리로 대출이 가능하고 저소득 간단한 정보 입력 후 온라인 상담신청에서도 빠른 시간 내에 무료로 진행되는 전문 상담사가 있어서 자세한 사항 문의를 통해서 알아본다.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