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2018 순창영재교육원 입학식 및 리더십교육 실시

  • [전북=아시아뉴스통신] 유병철 기자
  • 송고시간 2018-03-19 11:38
  • 뉴스홈 > 정치
2018 순창영재교육원 입학식 및 리더십교육 실시 = 순창군제공

 ‘18년 3월 17일 토요일, 순창영재교육원(원장 김택수)은 6개 영재반의 입학식 및 리더십 교육을 가졌다.

이날 오전 9시부터 순창교육지원청 3층 시청각실에서 진행된 입학식에는 올해 입학한 영재교육학생, 영재지도교사, 학부모, 교육청 관계자 등 80여명이 참석했다.


입학식 이후 학생들은 2시간 동안 ‘함께 하는 리더십 기르기’라는 주제로 리더십교육에 참여하고, 학부모들은 ‘미래를 준비하는 교육’이라는 주제의 연수에 참가하였다.  

순창영재교육원은 2005년 2월 설립한 이후 2017년까지 879명의 영재를 육성?배출하여 순창 영재교육의 발전 기반을 다졌으며, 지역사회의 영재교육에 대한 관심을 더욱 증가시켰다.

올해 영재교육원 신입생은 관내 초등 5∼6학년과 중등1∼3학년 56명으로 지난해 12월 영재성검사 및 심층면접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했으며 앞으로 매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4시간 동안 각 반별로 초등 수학·과학, 영어, 발명 및 중등 수학·과학, 수학사사, 영어사사 등의 교육을 받을 예정이다.


순창영재교육원은 학생들의 창의성 신장, 자발적 탐구능력 배양 및 지적 욕구충족 등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식 전달위주의 선수학습을 지양하고 프로젝트학습, 실험, 토의 학습, 발표수업 등 학생중심의 창의적인 탐구 학습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공동체의식과 리더십을 키우기 위한 인성교육, 몸과 마음으로 배우는 체험활동과 봉사활동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 해부터는 SNS를 이용하여 공지사항 및 수업, 행사를 학생, 교사, 부모님들과 함께 공유하고 소통하면서 “꿈과 비전을 함께 만들어가는 영재교육”으로 발돋움을 내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