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동네서점·전주책방이 시민 독서토론장으로!

  • [전북=아시아뉴스통신] 유병철 기자
  • 송고시간 2018-03-19 11:39
  • 뉴스홈 > 정치
전주시, 오는 4월 6일부터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 시민 독서토론’ 운영
두 달에 한 번씩 한 권의 책을 읽고 함께 토론하는 시간으로 꾸밀 예정
동네서점·전주책방 시민 독서토론 = 전주시제공

동네서점과 전주시청을 찾는 시민들의 휴식·독서공간인 전주책방이 시민들의 열린 독서토론 공간으로 활용된다.

전주시는 올해 책 읽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문화의 집과 동네책방, 전주책방 등 열린 공간을 활용해 ‘열린 시민 독서토론’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세상 어디로든 통하는 문, 내 손의 책’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올해 열린 시민 독서토론은 오는 4월 6일 첫 토론을 시작으로 6월과 8월, 10월, 12월 등 짝수 달 둘째 주 금요일 오후 7시부터 2시간 동안 시민들이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열린 공간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전주한옥마을에서 가까운 홍지서림 인근 ‘일퍼센트(1%) 호스텔’에서 열리는 4월 첫 열린 시민 독서토론에서는 ‘나를 위한 치유는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준비된 유인물을 함께 읽고, 감상구절을 정리하는 독서토론의 장이 펼쳐진다.

전주시립도서관은 이후 △삼천 문화의집(6월 8일) △두 권 책방(8월 10일) △조지오웰의 혜안(10월 12일) △전주책방(12월 7일) 등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독서를 생활화하고, 동네서점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동네서점과 시청 로비 전주책방에서 독서토론을 이어갈 계획이다.


또한, 올해 시민 독서토론에는 전주에서 활동하고 있는 독서동아리 리더들이 함께 참여해 토론 뿐 아니라, 시낭송과 북 콘서트 등도 선보일 예정이다.

박용자 전주시 완산도서관장은 “전주시 곳곳에서 시민들이 책과 토론을 즐기고 독서습관을 생활화 할 수 있도록 독서환경을 조성하여 전주시의 독서문화 발전을 이루어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열린 시민독서토론에는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세부 일정과 일정별 독서토론 주제 등 자세한 내용은 전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lib.jeonju.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