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영암왕인문화축제 ‘소득창출형 경제축제’로 탈바꿈

  •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 기자
  • 송고시간 2018-03-19 14:43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4월5~8일까지 축제기간 무료 택배서비스 및 반값 경매실시
전남 영암군은 2018 영암왕인문화축제 기간 상설프로그램으로 운영되는 영암 쇼핑랜드에서는 우리고장에서 생산되는 친환경 농?특산물과 영암도기 등 다양한 상품을 축제기간인 다음달 5일부터 8일까지 홍보·판매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판매되는 농산물, 특산품, 가공품 등은 지역농가가 직접 재배.출하돼 믿고 구매할 수 있으며, 특히 영암도기는 축제기간 할인행사를 실시해 평소보다 30%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축제기간 2만원 이상 구매 고객를 대상으로 영암의 우수한 농·특산품은 싸게 사고, 집까지 편안하게 돌아가실 수 있도록 NH농협은행 영암군지부와 영암우체국이 협약을 통해 무료 택배서비스도 제공된다.

한편 영암 쇼핑랜드에서 판매되는 농·특산품을 관광객들에게 소개하고, 판매를 촉진시키기 위한 연계 프로그램으로 보부상이 영암 특산품을 메고나와 무대 위에서 보따리를 풀어가며 특산품을 홍보하고 경매하는 ‘보부상 경매쇼’와 백제상인 분장을 한 보부상이 달구지에 영암 특산품을 싣고 축제장을 돌며 관광객 밀집지역에서 즉석 경매하는 ‘氣찬골 달구지 보부상’프로그램을 통해 얻어진 수익금 전액은 불우이웃돕기 기금으로 기탁할 계획이다.

축제관계자는 “지난해 처음 시행한 무료 택배서비스가 축제기간 우리지역 상품을 구입한 1000여명의 관광객들로부터 좋은 반응과 높은 만족도를 보임에 따라 무료 택배서비스를 3만원에서 2만원 이상 구매 고객으로 확대 시행함으로써 지역 농업인들의 소득증대는 물론 영암의 우수한 농?축?특산물의 인지도 높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2018 영암왕인문화축제’는 다음달 5일부터 8일까지 왕인박사 유적지와 상대포역사공원 일원에서 열리며 ‘왕인박사 일본가오!’ 퍼레이드와 드림콘서트 with 이승환, 장미여관, 정동하, BMK 등이 출연하는 KBS라이브 뮤직쇼, 백제 차문화 시연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