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광양원예농협, ‘여성이 먼저다! 유방암 바로알기’…건강강좌 실시

  •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조용호 기자
  • 송고시간 2018-03-19 15:36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광양원협 강좌에 참여한 시민들이 유방자가검진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광양원협)

광양원예농협은 지난 15일 동강대학교 간호학과 명예교수인 노영희 교수를 초청해 내점고객 및 지역주민 100여명을 대상으로 ‘한 달에 한번 소중한 약속! 유방 자가 검진’이란 주제로 건강강좌를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광양시 여성들의 암 예방은 물론 지역사회 봉사기회를 제공하겠다는 취지로 광양원예농협 신용사업팀에서 추진한 이번 강좌는‘여성이 먼저다! 유방암 바로 알기’한국유방건강재단 핑크리본캠페인 일환으로 여성건강지킴 투어중인 노 교수를 초청해 건강강좌를 개최했다.


노 교수는 “유방암은 다른 암과 달리 스스로 보고, 만지고, 느끼며 확인할 수 있는 자가 검진을 통해 다른 질병에 비해 조기에 발견할 수 있는 암”이라고 설명했다.

또 노 교수는 “유방자가검진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 매달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습관을 가지고 평상시 자신의 유방의 모양이나 윤곽에 관심을 기울려 검진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광양원예농협 류선희 상무는 “가족들을 우선 보살피느라 바쁘게 사는 여성들이 자가 검진의 날을 정해 한 달의 한번이라도 본인의 건강상태를 잘 돌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 류 상무는 “앞으로도 광양원예농협 로컬푸드마켓 및 금융창구 내점고객, 지역주민의 행복한 삶을 위한 다양한 맞춤 무료 강좌를 계속적 진행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