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한교진, 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풍선아트지도사, 토의토론지도사 등 49종 민간자격증 무료수강 지원

  • [아시아뉴스통신] 김정수 기자
  • 송고시간 2018-03-20 00:00
  • 뉴스홈 > 산업/경제/기업
자료사진.(사진제공=한국교육진흥협회)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 측은 다양한 민간자격증 과정을 무료수강으로 운영을 하고 있으며 오프라인 교재를 교안자료로 대체하여 무료 배부하고 있으며, 인터넷이 되는 곳이라면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도 편리하게 수강이 가능하도록 스마트 모바일 시스템을 구축하여 수강생들의 편의를 도와 부담 없이 취득이 가능하도록 돕고 있다.

그 중 가장 많은 과정이 운영되는 심리상담사 과정이 있는데 해당 자격증을 취득하면 각 종 교육기관, 복지기관, 상담사 등으로 활동이 가능하다. 이에 상담센터 취업 희망자 뿐 아니라 교육기관, 사회복지, 보육관련 종사자들도 해당 자격증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그 밖에도 방과후지도사 과정은 방과 후 지도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과 능력을 갖추고 아이들의 적성과 특성을 파악하여 바람직한 교육 방향을 제시하고 지도하여 아이들 각각의 능력을 키우도록 하는 전문가로 수강을 하는 경우가 많다.

일상생활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풍선을 재료로 하여 상황에 맞는 모양이나 장식, 다양한 기법을 통해 여러가지 풍선장식을 제작하여 각종 행사, 기념일, 파티 등에 활용할 수 있으며 강사활동이나 프리랜서 장식가 또는 이벤트 회사, 풍선/파티용품 전문 업체에서 다양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작품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는 풍선아트지도사 과정이 있다.

독서교육과 논술교육의 필요성을 알며, 독서논술 교육에 대한 철학과 이론을 숙지하고 실제 독서교육과 논술교육을 지도하는 독서논술지도사와토의, 토론 교육에 대한 철학과 이론을 숙지하고, 실제 수업 현장에서 토의 및 토론 지도를 할 수 있도록 하는 지도사 과정인 토의토론지도사 과정도 방과후지도사와 연계되어 수요가 높은 자격증 과정이다.


또한 한교진에서는 심리상담사 과정뿐만 아니라 방과후지도과정, IT 및 교양과정, 공예과정 등 그 종류가 49여종에 이르며 다양한 공예과정은 취미활동으로 취득을 하는 것도 좋다.

한편, 민간자격증 과정을 무료로 수강하고자 한다면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추천인 코드란에‘무료수강’을 입력하면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