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창원-i 초·중등스쿨로 국어∙수학 잡고 입시 틀어쥐자”

  •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 기자
  • 송고시간 2018-03-20 08:52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경남 창원시는 오는 24일 새학기를 맞아 관내 초?중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창원-i 초·중등스쿨 설명회?원포인트 특강’을 갖는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경남창원과학기술진흥원에서 진행되는 이 행사는 창원-i 초·중등스쿨 이용방법 소개는 물론 학생과 학부모들을 위해 각 대상들의 요구에 맞는 두 가지 강의를 동시에 진행한다.

먼저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입시 설명회는 ‘입시를 틀어쥐자’라는 주제로 유명 입시 전문가인 전상현 강사를 초청, 진행된다.

강연은 초?중학생 학부모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최신 중요 교육정보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원포인트 특강’은 서울대, EBS 출신 국어?수학 선생님 정지훈(국어), 김보원 강사(수학)를 초빙, 국어, 수학의 공부 비법을 알려주는 과목별 실력향상 특강을 준비 중에 있다.

이날 참여는 창원-i 초?중등스쿨 사이트를 통해 사전접수를 받고 있다.


창원시 교육법무담당관 박진열 과장은 “학생과 학부모들이 창원-i 초중등스쿨 설명회에서 도움이 될 만한 교육 정보를 많이 얻어 가는 유익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초?중등스쿨은 창원시가 관내 초?중학생을 위해 지난 2009년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국어, 영어, 수학 등 초?중학생 과정에 필요한 다양한 학습콘텐츠를 제공해 오고 있다.

올해는 방학 중 진로캠프, 주요과목 경진대회 등을 시행하면서 사이버스쿨을 이용하는 학생들에게 보다 많은 혜택과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관내 초?중학교를 다니는 학생이면 누구나 창원-i초등스쿨(e-child.changwon.go.kr), 창원-i중등스쿨(e-edu.changwon.go.kr)로 접속, 회원가입 후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