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경산시, 3월 확대간부회의 개최

  •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 기자
  • 송고시간 2018-03-20 09:49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제57회 경북도민체육대회 기본계획, 도로.철도 주요사업 현황, 현안업무 보고와 공무원 선거중립 실천 결의대회 순으로 진행
경산시가 1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최영조 시장 주재 하에 부시장, 국.소장, 담당관.단.과장 및 읍면동장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3월 확대간부회의를 개최하고 있다.(사진제공=경산시청)

경북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1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최영조 시장 주재 하에 부시장, 국.소장, 담당관.단.과장 및 읍면동장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3월 확대간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제57회 경북도민체육대회 기본계획, 도로.철도 주요사업 현황, 현안업무 보고와 공무원 선거중립 실천 결의대회 순으로 진행됐다.


내년에 개최하는 '제57회 경북도민체육대회' 기본계획 보고에서는 경산시민과 도민이 함께 즐기는 축제분위기 조성, 문화와 축제가 어우러지고 볼거리가 풍성한 체육대회 운영, 체육시설 재정비로 생활체육 인프라 구축, 선수와 관람객의 안전을 위한 안전체계 확보를 추진전략으로 300만 도민의 화합과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화합체전 준비에 만전을 기하는 내용이 보고됐다.

이어 도로.철도 주요사업 현황 보고에서는 한의대~삼성현역사공원 간 도로개설 외 7건의 도로.철도 추진상황 및 향후계획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이 펼쳐졌다.
 
19일 경산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3월 확대간부회의에서 간부공무원들이 '공무원의 선거중립 결의대회'를 갖고 있다.(사진제공=경산시청)

현안업무 보고에서는 올해 지방재정 신속집행, 경산4일반산업단지 분양, 봄철 산불방지 특별대책 추진 등 20개 분야 현안업무에 대해 부서별 협조사항을 전달하고, 당면한 문제점의 해결 방안을 모색했다.


이후 오는 6월13일 실시하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 공명선거를 위한 '공무원의 선거중립 결의대회'를 가졌다.

간부공무원들은 ?직무와 관련해 부당한 영향력 행사 금지 ?특정 후보자 업적 홍보나 기획에 참여금지 ?'공직선거법' 제한.금지 규정 준수 ?인터넷, SNS를 이용한 선거운동 관여금지 등에 대해 결의하고 공직자로서의 성실 이행을 다짐했다.

최영조 시장은 "내년 제57회 경북도민체육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다양한 문화예술행사를 통한 대회분위기 조성, 관광안내 및 홍보, 안전관리 대책 등 전 직원이 합심해 만전을 기하자"고 말하면서 당면한 현안업무에 대해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