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양기대 경기도지사 후보, 여성 인권 유린 근절을 위한 원탁회의 제안

  •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신영철 기자
  • 송고시간 2018-03-23 10:28
  • 뉴스홈 > 정치
여성 인권 유린 근절을 위한
22일 양기대 경기도지사 예비후보가 여성 인권 유린 근절을 위한 원탁회의 제안하고 나섰다.사진은 본문 내용과는 사실이 다름.(사진제공=양기대 후보)

오는 6.13 동시 지방선거를 앞 두고 양기대 경기도시 예비후보가 22일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로 나설 이재명 예비후보와 전해철 의원은 물론 자유한국당 남경필 후보에게 여성 인권 유린 근절을 위한 원탁회를 제안하고 나섰다.
 
이는 경기도내 공공기관 여직원의 절반가량이 성희롱과 성추행을 당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기 때문이다.

 
또 평택의 한 여학교에서는 성추행과 성희롱에 관련된 교사 11명이 무더기로 경찰 조사를 받고 수업에서 배제됐으며, 충격적이고 더 이상 방치해서는 안될 절박한 상황이기 때문이다.
 
이에 양기대 후보는“우리 사회에 강자가 약자를 성적으로 억압하는 등 폭력을 휘두르는 사회구조적 문제가 봇물처럼 터져 나오고 있다”고 밝혔다.
 
또 그는 “미투 운동은 촛불혁명으로 탄생한 문재인 정부의 인간 존엄 회복, 성평등, 여성 인권에 대한 해결 의지를 믿는 국민의 기대감이 반영된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는 우리 사회에 만연된 성희롱, 성추행, 심지어 성폭행 등 여성 인권 유린에 대한 현안을 진단하고 이에 대한 근절대책 등을 광범위하게 논의할 원탁회의를 양 후보가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로 나설 후보들에게 제안하고 나섰다.
 
필요하다면 각계 전문가는 물론 시민 사회단체의 공동 참여 또는 제3기관이나 단체의 주관도 가능하며, 방식에는 구애 받지 않는다”고 말하고“여성의 인권유린을 근절하는데 여야가 따로 없고 보수와 진보가 구분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한편 양 후보는“경기도를 이끌겠다고 나선 모든 후보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