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권영찬 교수 “자신의 분야에서 스타강사 되고 싶다면 도전하라!” 코칭전문 과정 강연!

  • [아시아뉴스통신] 이미내 기자
  • 송고시간 2018-03-23 12:43
  • 뉴스홈 > 연예/문화
스타강사 코칭과정을 진행하는 권영찬 교수(사진출처=권영찬닷컴)


최근 다양한 방송에 출연하며 스타강사로 대기업과 공기업, 지자체 등에서 행복재테크 강연을 진행하는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상담코칭심리학과 권영찬 교수가 “2018년 자신의 분야에서 스타강사 되고 싶다면 도전하라!” 코칭전문 과정을 각 대학원의 CEO과정에서 강연을 진행하며 큰 주목을 받고 있다.
 

권영찬 교수는 현재 스타강사 사관학교로 유명한 권영찬닷컴의 대표를 맡으며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는 전문가들을 발굴해 내며, 스타강사로 만들어 내는 소위 스타강사 제조기로 유명한 프로듀서로 활동하고 있다.
 
또, 지난 2015년부터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에서는 스타강사의 지름길인 ‘전문 강사(스타강사) 코칭’ 수업을 진행하며 각 분야에서 전문가가 될 수 있는 초석을 다지며, 대학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수업으로 사랑 받고 있다.
 
개그맨 출신인 권영찬 교수는 연세대학교 상담코칭 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현재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상담코칭심리학과의 겸임교수를 맡고 있다. 또, 국민대학교 문화심리사회학 박사과정 마지막 학기과정을 밟으며, 한 개인이 속한 가정과 사회, 문화가 개인에게 미치는 영향과 결과에 대한 연구를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스타강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권영찬 교수는 이번 ‘2018년 스타강사 코칭전문가 과정’에서 상담코칭분야와 자신이 일하고 있는 분야에서 스타강사가 되는 과정과 스피치 화법, 스타강사 주제잡기, 킬러콘텐츠 만들기 등 다양한 1대1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권 교수는 지난 2012년 CBS 방송의 MC를 맡으며, 당시 방송에 출연한 이호선 교수를, 스타강사 재목감으로 보고 발굴해 냈다. 이호선 교수는 현재 다양한 공중파와 종편에서 상담심리전문가로 활동하며, 다양한 기업 현장에서 스타강사로 최고의 사랑을 받고 있다.
 
권영찬 교수는 지난 2009년부터 대기업과 공기업, 지자체 등에서 소위 잘 나가는 스타강사로 많은 사랑을 받으며, 지난 2012년부터 ‘1대1 스타강사 트레이닝 시스템’을 운영해왔다. 이호선 교수가 권영찬닷컴을 통해 스타강사로 세상에 알려진 1호 스타강사인 셈이다.
 
권 교수는 당시를 회상하며 “이호선 교수는 내가 아니더라도 더 오랜 시간이 지나면 스스로 스타강사가 됐을 것이다. 단지, 내가 먼저 알아보고 발굴해 내서 좀 더 짧은 시간 안에 스타강사가 될 수 있게 도움을 준 것 밖에는 없다”고 설명했다.
 
뒤 이어서 발굴해 낸 스타강사 2호는 권영찬 교수가 CTS 방송의 MC를 맡을 당시, 토크쇼 출연자로 출연한 금메달리스트 김동성 코치였다. 돌아가신 아버지 이야기를 전하며, 눈물을 흘리는 김동성 선수의 인간적인 진정성에 끌려서 2호 스타강사로 영입하게 되었다고 권영찬 교수는 전했다.
 
그리고 6개월 후에 김동성 금메달리스트는 세상에 빛을 발하며, 희망과 꿈을 전하는 ‘동기부여 전도사’로 세상에 스타강사로 재조명을 발하며, 제2의 전성기를 맞았다.
 
그 이후에 권영찬 교수는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을 운영하기 위해서 연세대학교 상담코칭대학원에서 석사과정을 밟으며, 박혜영 부동산 재테크 스타강사, 앤디황(황인식) 영화상담코칭 스타강사 등을 연이어서 발굴해 내며, 강사계의 양현석으로 불리고 있다.
 
현재는 아주대학교 김경일 심리학 교수, 임성민 전 아나운서, 윤영미 전 아나운서, 이호선 교수, 김동성 금메달리스트, 승무원출신 박사 1호 이향정 교수, 영어전문가 박은지 강사 등 40여명이 소속이 된 스타강사 사관학교인 권영찬닷컴의 대표를 맡고 있다.
 
권 교수는 현재도 방송 MC 활동과 함께 마케팅 전문가로 활동하며, 월 10~15회의 대기업과 공기업에서의 강연을 진행하면서 국내에서 유일하게 스타강사 제조기로 통하는 대표적인 강연계의 프로듀서로 활동하고 있다.
 
개그맨 출신인 권영찬 교수는 “누구나 스타강사가 될 수 있는 자원을 충분히 가지고 있다. 제일 중요한 것은 강사로써의 전문적인 스피치 훈련과 함께 자신이 가장 잘 할 수 있는 분야를 찾아 나가는 ‘킬러콘텐츠’를 만드는 셀프상담코칭 과정”이라고 설명한다.
 
스타강사 재목으로 발굴된 강사는 10회 이상의 상담코칭컨설팅 과정을 권영찬 대표로부터 1대1 상담코칭을 받고 6개월 동안 컨설팅을 받는다. 또, 권영찬 교수의 다양한 강연현장과 방송, 홈쇼핑 현장에서 현장 수업을 진행한다.
 
권영찬 교수는 지난 2012년부터 예비 스타강사와 전문 CEO들을 대상으로 ‘명품 스피치’, ‘스타강사 주제잡기’, ‘파워 스피치 따라잡기’ 등의 맨투맨 상담코칭컨설팅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권영찬 교수는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의 상담코칭심리학과 겸임교수를 맡고 있으며, 한국코치학회 부회장, 한부모가정사랑회 운영위원, 한국코치협회 홍보대사, (재)청예단의 조직문화 위원장을 맡으며 학교폭력예방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