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김제여성단체협의회, 2018년 여성리더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전북=아시아뉴스통신] 유병철 기자
  • 송고시간 2018-03-23 13:35
  • 뉴스홈 > 정치
김제여성단체협의회, 2018년 여성리더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사진제공=김제시)

김제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임익주)는 회원 70여 명을 대상으로 2018년 여성단체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마련하고 화합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23일 밝혔다.

안면도 리솜오션캐슬리조트에서 1박 2일의 일정으로 진행된 이번 워크숍은 여성지도자로서 갖춰야 할 역량을 강화하고, 참여자 상호간의 화합과 소통, 정보교류를 통한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첫째 날은 한경대 윤휘탁교수를 초청, “우리역사 바로알기”에 대한 강연에 이어, 한국리더십전략연구소 김은정 강사의 “여성리더십역량 강화 여행“을 주제로 의사소통으로 경쟁보다는 팀 구성원의 참여를 권장하며, 마음을 사로잡는 감성 리더십에 대한 강연으로 참석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어 냈다.

둘째 날은 소나무에서 뿜어 나오는 솔향기가 가득한 자연휴앙림과 서산 해미읍성 탐방 등 현장 활동으로 이어져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그간 쌓였던 피로를 풀고 편안히 휴식하는 재충전의 시간을 가졌다.

워크숍에 참여한 한 회원은“정신없이 바쁜 일상 속에 스트레가 많았는데 행복한 여성리더 감성여행 기법 등 평소 배우고 싶었던 과정을 부담 없이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접하게 되어 참여한 보람을 느꼈다”며 워크숍에 참가한 소감을 밝혔다.
 

임익주 김제시여성단체협의회장은 “그동안 지역사회 발전과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준 각 단체 회장과 회원들의 노고를 격려한다”며 “지역의 참된 여성 리더로서 각자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일익을 담당해 줄 것“을 당부했다.